순천 맛집 ‘내담’, 싱싱한 해산물과 갈비의 환상적인 조화 “지역주민도 인정”
상태바
순천 맛집 ‘내담’, 싱싱한 해산물과 갈비의 환상적인 조화 “지역주민도 인정”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 맛집 ‘내담’이 싱싱한 해산물과 갈비의 환상적인 조화를 내세워 현지인들도 인정한 맛집으로 거듭나고 있다.

순천 금당 드림내과 뒷 블록에 위치한 내담은 해물갈비찜, 해물갈비전골, 아구찜 등이 대표메뉴다. 해물갈비찜은 갈비찜에 새우, 소라, 낙지, 꽃게, 그린홍합, 미더덕이 들어간다. 각종 싱싱한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 갈비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며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게 한다.

해물갈비전골에는 각종 해산물과 곤이, 알도 들어가고 갈비의 경우에도 손질이 잘돼 있어 뜯기가 쉽다. 뜯기가 쉬운 만큼 아이와 어른이 같이 먹어도 상관없다. 특히 갈비를 기호에 따라 콩나물이나 김에 함께 싸 먹으면 맛이 배가 된다.

아구찜은 살이 통통하게 오른 아구를 사용한다. 새하얀 통통 아구살에 콩나물을 얹어 양념과 소스를 찍어 먹으면 아구찜의 맛을 더욱 극대화할 수 있다. 또 해물아구찜에는 싱싱한 낙지도 한 마리 들어간다.

 

이외에도 대구 섞어탕 등이 있다. 대구 섞어탕은 점심시간에만 판매되는 점심메뉴인데 국물 맛이 시원하며 커다랗고 싱싱한 알과 생선이 들어가 그 맛을 배가시킨다. 전골 메뉴나 찜 메뉴에는 라면 사리와 볶음밥을 더해 먹으면 별미 중 별미로 꼽힌다. 라면사리, 밑반찬 등은 무한 리필로 제공되기 때문에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까지 지닌다.

내담 관계자는 “해물갈비찜이나 해물아구찜, 아구찜, 대구 섞어탕 등 모두 술안주로도 좋은 메뉴여서 모임장소나 회식장소로도 많은 분들이 선택해주고 있다”며 “싱싱한 해산물과 갈비의 환상적인 조화는 순천 지역민들 또한 인정하는 이색적인 맛”이라고 밝혔다.

한편, 순천 현지인 맛집 ‘내담’ 예약 및 문의는 대표 번호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