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 씨앗 키우기] 집에서 보리로 새싹보리분말 만드는 법은?..'이것' 있으면 문제없어
상태바
[새싹보리 씨앗 키우기] 집에서 보리로 새싹보리분말 만드는 법은?..'이것' 있으면 문제없어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Getty Images Bank

이색다이어트로 새싹보리 다이어트가 주목받고 있다. 

새싹보리는 보리를 파종한 후 6~8일 정도 된 10~15cm의 보리를 말한다. 보리가 발아하게 되면 보리의 좋은 성분이 새싹으로 집중되기 때문에 그냥 보리를 먹는 것보다 더욱 다양한 효능을 느낄 수 있다. 

새싹보리는 시금치보다 칼슘과 철분이 풍부하다고 알려지면서 새로운 '슈퍼푸드'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비타민C의 산물이라고 불리는 레몬보다도 비타민C가 2.3배 많으며 칼슘은 우유의 4.6배, 식이섬유는 고구마의 20배가 풍부하다. 

새싹보리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먹으면 성장과 발육에 도움을 주며 면역력을 올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새싹보리는 몸 안의 독소와 내장지방을 제거하기 때문에 새싹보리분말을 통해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새싹보리가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최근 시중에도 새싹보리분말을 판매하는 곳이 늘었다. 하지만 집에서 새싹보리를 키워 새싹보리분말을 만들수도 있다. 집에서 새싹보리 키우는 법은 간단하다. 보리 씨앗을 씻은 후 평평한 접시에 거즈나 휴지, 천, 키친타월 등을 깔고 올려주면 된다. 

이후 새싹이 마르지 않게 4~6일동안 물을 주면 새싹보리를 수확할 수 있다. 수확한 새싹보리를 잘 말린 후 분쇄하면 새싹보리분말이 완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