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글로벌 ‘전기차모범도시상’ 수상
상태바
대구시, 글로벌 ‘전기차모범도시상’ 수상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9.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2차 ‘EVS32’ 행사에서 상 받아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대구광역시가 19일부터 22일까지 프랑스 리용에서 개최된 제32차 세계 전기자동차 국제학술대회 및 전시회(EVS32)에서 세계전기자동차협회(WEVA)로부터 ‘전기차 모범도시상’을 받았다. 23일 한국자동차공학회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이승호 대구광역시 부시장이 참석해 상을 받은 것은 물론, 대구시 전기차 보급 및 미래 계획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다.

‘전기차 모범도시상’은 전기차 보급·투자에 기여도가 높은 도시, 미래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전기차 정책을 장기적으로 계획하는 모범 대표도시에 주는 상이다. 세계전기자동차협회 한국대표인 한국자동차공학회가 아시아태평양전기자동차협회(EVAAP)를 통해 추천해 이뤄졌다. WEVA 각 지역담당인 유럽전기자동차협회(AVERE), 북미전기자동차협회(EDTA), 아시아태평양전기자동차협회(EVAAP)가 후보도시를 추천하면 세계전기자동차협회(WEVA)에서 최종 심사 후 선정한다.

한국자동차공학회는 지난 1999년부터 우리나라를 대표해 WEVA와 EVAAP에 활동해왔다. 현재 선우명호 학회 전 회장이 EVAAP 부회장직을 맡고 있다.

‘전기차 모범도시상’은 대륙별로 한 도시를 선정해 수여하고 있는데 이번에 대구를 비롯해 미국 롱비치와 스페인 마드리드가 함께 상을 받았다.

1969년을 시작으로 대륙간 순환 개최되는 세계 전기차 학술대회 및 전시회(EVS)는 전기 운송 수단 주요 동향과 기술 발전을 논의하는 글로벌 행사다. 한국자동차공학회는 2015년 EVS28과 2002년 EVS19을 한국에서 개최했고, 우리나라 자동차공학 대표 학술기관으로 활동해오고 있다. 현재 회원 3만2000여명이 국내 자동차 기술과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