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비지원 무료교육 센터 ‘대구중앙직업전문학교’, 드론교육, 사물인터넷 과정 교육오픈
상태바
대구국비지원 무료교육 센터 ‘대구중앙직업전문학교’, 드론교육, 사물인터넷 과정 교육오픈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산업혁신기술 전문교육기관인 중앙직업전문학교에서 2019년 하반기 교육과정을 공개했다. 4차산업혁명이 진행되면서 미래 유망직종이라 불리는 산업분야로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수강신청을 받고 있으며, 현재로도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구직자, 실업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4차산업혁명이 진행되고 있는 요즘은 기술을 배우더라도 남들보다 더 빠르게 우선적으로 배우지 않으면 향후에 유리한입지를 다지지 못할 것이라고 한다. 특히, 드론을 활용한 공간디자인, 사물인터넷 IoT SW개발자, 패션디자인 융합과정 등은 수요가 높은 만큼 그에 따른 공급도 이루어질 것이기 때문에 시급하게 준비해야하는 분야다.

특히나 드론과 사물인터넷 분야는 미래유망직종중 하나로 각광받으며, 미래사회가 드론과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생활시스템을 구축하여 SW을 중심이 될 것을 전망하고 있다. 4차산업혁명 이후에도 유효한 기술을 활용하며 굳건한 평생직장과 전문분야를 얻고자 한다면 현재로서도 발전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분야로 선택하는 것이 옳다고 한다.

드론과 같은 경우에는 단순히 드론기술만 익히는 것이 아니라 같이 활용하고 응용하는 공간디자인과 같은 디자인 및 설계 기술을 배워야 한다고 한다. 드론을 활용한 항공촬영으로 측량을 하여 지형정보를 습득하고 이를 바탕으로 공간을 설계, 디자인 해나간다 최근에는 패션디자인 분야에서도 4차산업혁명 기술과 접목하여 의류에 전자회로를 추가하여 착용자의 신체정보나 바이오리듬 등을 휴대기기로 전송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의류가 개발되고 있다.

이처럼 한가지 기술만 보유하기보다는 다양하게 응용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터득하여 다양한 분야에 각양각색의 모양으로 맞추어 활용하는 것이 추세라고 전해왔다. 특히나 사물인터넷을 시작으로 일상의 작은 것 하나하나를 전부 SW기술에 의지하게 될 것이기 때문에 SW기술은 기본적으로 습득해놓는 것이 좋다.

공간디자인 및 드론활용 / 패션디자인 융합과정 / 사물인터넷 IoT SW 개발자 과정은 대구국비지원 무료교육 센터 중앙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또는 전화상담, 방문상담 통해 접수문의 및 상담문의를 받고 있다 전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