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관광 활성화 종합적 연구해야”
상태바
“크루즈관광 활성화 종합적 연구해야”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9.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 실국장 정책회의서 강조

[교통신문 박정주 기자]【전남】김영록 전라남도지사<사진>는 4일 “전남이 비교우위에 있는 섬, 해안선 등을 활용한 해양레저관광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 급성장이 예상되는 크루즈관광을 ‘대형 크루즈’와 ‘연안 크루즈’로 나눠 맞춤형 관광객 유치에 나서자”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날 실국장 정책회의를 통해 “세계적으로 미래 10대 관광트렌드 가운데 해양레저관광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고, 정부가 지난 5월 해양레저관광 활성화대책을 발표해, ‘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 구축에 힘을 얻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지사는 “최근 정책자문위원회를 비롯한 도 안팎에서 해양관광을 선도하는 크루즈 관광객 유치를 위한 많은 정책제안이 나오고 있다”며 “대형 크루즈 접안시설을 갖춘 여수항의 기능을 보다 보강해 대형 크루즈 관광객을 유치해 나가자”고 덧붙였다.

이어 “대형 크루즈뿐만 아니라 소규모 연안형 크루즈 여행이 대중화 추세에 있는 만큼 남해안의 아름다운 섬, 항‧포구에 연안 크루즈 접안시설을 갖춰나가자”며 “특히 흑산도, 거문도, 청산도 등 누구나 가고 싶어 하는 섬과 ‘가고 싶은 섬’으로 가꾸고 있는 섬 가운데 가능한 섬을 중심으로 연안 크루즈관광이 활성화되도록 종합적인 연구를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