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 리버플 6번째 우승! 역대 챔스 우승팀은? 손흥민 경기일정 끝나지 않았다! 대한민국 6월 A매치 일정
상태바
챔피언스리그 리버플 6번째 우승! 역대 챔스 우승팀은? 손흥민 경기일정 끝나지 않았다! 대한민국 6월 A매치 일정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번 시즌 챔스 우승은 리버플이 가져갔다.(사진=ⒸUEFA 챔피언스 리그 공식 SNS)

축구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팬을 거느리고 있는 인기 스포츠다. 자국의 경기뿐만 아니라 해외 프로축구팀을 응원하는 사람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전 대륙에 굵직한 프로축구 대회 중 FIFA 월드컵과 더불어 가장 주목을 받는 대회는 유럽의 최강 프로축구팀을 선정하는 ‘UEFA 챔피언스 리그’다.

올해에는 국내에서도 UEFA 챔피언스 리그에 열광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우리나라 국가대표 축구선수이자 현재 최고의 기량을 뽐내고 있는 손흥민 선수가 유럽 프로축구 클럽인 토트넘 홋스퍼 FC 소속으로 뛰고 있으며 2019년 토트넘 핫스퍼 FC가 처음으로 UEFA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에 올랐기 때문이다.

UEFA 챔피언스 리그 2018-19시즌 결승전은 토트넘과 리버풀이 맞붙었다. 결과 리버풀이 2대0으로 승리하고 2018-19 시즌 UEFA 챔피언스 리그 정상에 올랐다. 리버풀FC는 이번이 6번 째 우승이다. 우승을 하게 된 리버풀은 한화 약 243억 원에 달하는 상금을 받게 됐다.

UEFA 챔피언스 리그 역대 우승팀은 다음과 같다. 레알 마드리드 CF가 무려 13회 우승을 기록했고, AC 밀란이 7번, 리버풀 FC가 올해 우승을 합해 통산 6번째 우승을 가져갔다. FC 바이에른 뮌헨과 FC 바르셀로나는 5회 우승했으며 AFC 아약스가 4회 우승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3회 우승팀은 FC 인테르나치오날레 밀라노, 멘체스터 유나이티드 FC, 2회 우승팀은 SL 벤피카, 노팅엄 포레스트 FC, 유벤투스 FC, FC 포르투다. 첼시FC,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 FK 츠르베나 즈베즈다, PSV 에인트호번, FC 스테아구아 부쿠레슈티, 함부르크 FC, 아스톤 빌라 FC, 페예노르트 로테르담, 셀틱 FC가 1회 우승을 한 바 있다.

역대 UEFA 챔피언스 리그 최다 득점 선수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로 총 126번의 득점을 냈다. 그 다음으로는 바르셀로나 소속 리오넬 메시가 112 득점을 기록했다.

한편, UEFA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에서 아쉬운 패배를 한 손흥민은 한국으로 돌아와 피파 A-매치데이를 준비한다. 손흥민 경기일정은 오는 6월 7일 오후 8시 대한민국 호주전과 6월 11일 오후 8시 대한민국 이란 전이다. 호주와의 대결은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치러지며 이란과의 경기는 서울월드컵 경기장에서 치러진다.

지난 2018년부터 토드넘 핫스터 FC에 소속된 손흥민 선수는 나이 1992년생이며 연봉 약 106억 원, 주급 약 2억 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