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기별 맞춤 교육으로 영어의 정도를 찾다' 초중등 영어전문 아이플러스원 어학원
상태바
'시기별 맞춤 교육으로 영어의 정도를 찾다' 초중등 영어전문 아이플러스원 어학원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의 교육환경만큼 변화무쌍한 것도 없을 것이다. 영어교육도 마찬가지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 의왕시 내손동의 아이플러스 어학원은 14년째 한 자리를 지키며 변함없이 학생과 학부모의 신뢰를 받고 있다고 한다. 이곳은 국제 영어 교사 자격증을 소지한 강사들이 미국 ESL이나 정규수업과 동일한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하여 과학, 사회, 세계사, 영미문학, 문법, 작문, 토론 등을 체계적으로 가르치기 때문이다. 이렇듯 아이플러스원 어학원만의 잘 짜인 프로그램은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영역의 균형 잡힌 영어 실력으로 향상시켜주기에 교육제도가 바뀐다 해도 영어 실력을 키워준다는 강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지능력에 따른 수업 방식이어야 효과적'

아이플러스원 어학원을 찾는 학생들은 정말 다양하다. 이제 막 영어를 시작한 학생, 특목·자사고를 희망하는 학생, 학교 내신을 올리고 싶은 학생, 외국에서 살다 온 학생, 유학 중인 학생 등, 이러한 학생들이 14년간 이곳을 거쳐 간 셈이다.

아이플러스원 어학원 최영미 원장은 경기지역 영어교육 전문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영미 원장은 “아이들의 환경과 영어 실력이 제각각이기에 학생 별로 그 시점에 꼭 필요한 효과적인 영어공부를 제시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어 “다양한 아이들을 가르쳐본 결과 언어의 영어와 학습의 영어를 가르치는 시기가 다르며 학생들의 시기별 인지능력을 반드시 고려해 가르쳐야 효과적인 것이다”라며 “학년과 수준에 따라 세부적으로 나눠 체계적으로 진행되어야만 제대로 된 학습효과를 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초등영어, 학습이 아닌 언어를 가르쳐야'

초등학교 시기는 듣고, 말하고, 쓰고, 읽기 영역을 고루 발달시켜 줘야만 하는 때이다. 최영미 원장은 “이를 기본으로 영어학습 능력을 확장해나갈 수 있기 때문에 초등 영어교육이 제대로 되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아이플러스원 어학원에서는 초등학생들의 인지능력을 고려해 초등 초(INITIATIVE), 중(PERSPECTIVE), 고(LEAD) 등 크게 세 그룹으로 나누고 그룹별 7단계의 레벨을 두어 학생들을 가르친다고 알려졌다. 주 3회 2시간씩 총 6시간을 과학, 작문, 문법, 소설, 회화 및 토론, 읽기 등 6과목을 각 과목별 전담 선생님과 함께 미국 현지 교과서를 사용해 영어로만 수업이 진행된다.

초등 초(INTIATIVE)반은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영어로 재미있게 말하는 수업을 집중적으로 한다. 원어민 선생님이 직접 교정해주는 파닉스 수업도 동시에 진행된다. 더불어 독후쓰기, 기초 문법 수업을 통해 쓰기 능력의 기본기를 탄탄히 한다. 초등 중(perspective)학은 영어 도약의 시기로 읽기와 쓰기를 중점적으로 한다.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원어민 선생님과 토론과 다양한 실험을 통한 미국식의 다양한 글쓰기 수업을 한다. 말하고 쓸 때 필요한 문법 수업도 해 많이 말하고 쓰는 수업으로 영어 실력을 향상시킨다. 마지막으로 초등고(LEAD)반 수업은 영자신문을 읽고 주제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이나 토론을 하고, 미국 현지 학생들의 영어 필독소설을 읽고 독후감을 쓰고 발표를 하는 등 모든 영역에서 능숙하게 영어를 다룰 줄 아는 능력을 키우게 된다고 전해졌다.

'중등부터는 학습의 영어가 시작되는 단계'

아이플러스원 어학원에서는 중학생이 되면 중3까지 수능조기완성을 목표로 학교 내신과 수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아이플러스원만의 노하우로 단계적 학습을 밟아간다고 밝혀졌다.

단어의 구성과 문법구조에 대한 인지능력이 생기기 때문에 회화적인 면을 낮추고 학습적인 비중을 높인다. 이 시기에는 어휘 능력을 길러주는 것이 중요하므로 사전을 활용하는 단어 수업을 한다. 이는 학생들이 단순히 단어를 암기하도록 하지 않고 단어의 역사와 유래에 대해 이해하고 암기함으로써 유사한 단어를 습득하고 파생 어휘들을 활용하는 실력을 키울 수 있어 경쟁력 있는 어휘력을 갖게 해준다고 알려졌다.

중등과정은 학교별 문법형, 서술형, 논술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내신 및 수행평가 대비 수업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를 위해 단어장 관리 및 문법노트 작성법 등 내신을 대비해서 공부하는 방법을 수업한다. 중3부터는 최영미 원장의 직강으로 수능 모의고사 문제풀이, iBT, TEPS 수업을 운영해 대입 실전 연습에 돌입한다. 중3까지 우리나라 대입에서 요구하는 학습적인 차원에서의 영어공부 완성을 해야 차질 없는 대입 준비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고1부터 고3까지는 최영미 원장 직강으로 수능 영어 독해력 증진 특화 맞춤수업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