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혜 다이어트 추천 시서스가루 3개월에 16kg 감량? 사진보니 시서스 효능 ‘인정’...부작용·먹는방법은?
상태바
이지혜 다이어트 추천 시서스가루 3개월에 16kg 감량? 사진보니 시서스 효능 ‘인정’...부작용·먹는방법은?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지혜가 시서스로 다이어트를 했다.(사진=Ⓒ이지혜 sns)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식품들이 소비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무엇보다 체중감량뿐만이 아닌,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 건강식품이기도 한 식품이 인기다. 아직 다 자라지 않는 보리를 분말로 제조한 새싹보리분말이나 노니, 크릴오일 등이 풍부한 영양소에서 오는 효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시서스도 마찬가지다. 시서스는 고대 의학 서적에도 기재돼 있을 만큼, 예부터 사용된 건강 식품이다. 담쟁이 넝쿨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시서스는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 성분으로 렙틴 호르몬을 조절한다. 렙틴은 식사 후 배가 부르다는 것을 뇌에 알려주는 역할을 하는데, 렙틴 호르몬 분비가 스트레스 등 다른 여러 이유로 감소될 경우, 배가 부름에도 불구하고 뇌에서는 ‘배가 부르다’라는 신호를 받지 못해 과식, 폭식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다.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은 이런 렙틴 호르몬 불균형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다.

또한, 시서는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으며 각종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한다. 이외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세로토닌 분비 촉진 효능도 가지며 당뇨에도 좋은 음식이다.

시서스는 먹는 방법은 주로 시서스 분말가루를 이용한다. 시서스 가루를 다양한 음식에 곁들어 먹거나 시서스 셰이크를 만들어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두부 1/4모, 두유 한 팩, 시서스가루 2티스픈, 아몬드 5~10알을 믹서기에 갈아 시서스가루 셰이크를 만들었다.

시서스 부작용은 밀, 우유, 견과류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나타날 수 있으며 임산부나 수유부도 섭취에 조심해야 한다. 시서스의 과도한 섭취는 복통 등의 소화기관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

한편, 걸그룹 샵 출신의 가수이자 영화배우인 이지혜가 시서스 다이어트에 성공해 눈길을 끌었다. 이지혜는 시서스를 이용해 3개월 만에 16kg을 감량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