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장기렌트카가 할부구매나 오토리스보다 경제적인 이유
상태바
신차 장기렌트카가 할부구매나 오토리스보다 경제적인 이유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공유경제가 활성화되며 소유에 대한 인식이 달라지고 있다. 한 때 재산목록 1호라 여겼던 자동차마저 저렴하고 편리한 장기렌트카와 자동차리스가 대세가 됐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그 이유에 대해서 신차장기렌트카 가격비교 전문업체 카베이가 소개한다.

자동차는 살 때부터 다양한 비용을 지출하게 된다. 구입단계에서는 취득세, 등록세, 번호판 등 등록 제반 비용이 들어가며 심지어 지하철(지역) 공채까지 구입해야 한다. 또한 일 년에 두 번씩 납부하는 자동차세와 해마다 갱신하는 자동차 보험료도 빼놓을 수 없다.

자동차는 돈도 돈이지만 수시로 내야 하는 다양한 항목들이 소유주를 끊임없이 괴롭히게 된다. 이러한 이유 때문인지 최근에는 신차를 구매하는 새로운 방법으로 장기렌트카와 자동차리스가 주목 받고 있다. 내 차의 기쁨과 유지관리의 편리함을 누리면서 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보증금 없는 장기렌트카를 통해 초기 비용 한 푼 없이 월 이용료만 내고 신차 장기렌트카와 자동차리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장기렌트카와 자동차리스는 월 이용료에 소정의 금액이 더해진 정비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전문 업체의 순회 방문 서비스를 통해 주기적으로 자동차를 관리해주며 과잉 정비, 바가지 수리까지 예방도 가능하다.

신차장기렌트카는 이용자가 따로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지 않는다. 이미 이용료에 자동차 보험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내차 구입과 장기렌트카를 비교할 때는 꼭 자동차 보험료와 연간 자동차 세금과 취등록세까지 포함해서 계산해 봐야 한다.

특히 장기렌트카는 보험료가 비싼 20대 운전자, 가입경력이 적은 운전자, 사고경력이 많은 운전자가 이용할 경우 비용을 더 아낄 수 있다. 또한 사고 시 보험 할증이 발생하지 않는 것도 장점 중 하나다.

사업자는(법인) 장기렌트카, 자동차리스 월 대여료를 사업 지출 비용으로 처리할 수 있다. 또한 대여료에 보험료와 세금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한 가지 지출 항목으로 처리할 수 있다. 그만큼 회계 처리가 단순해지므로 회계 처리에 드는 시간을 아껴 경영활동에 전념할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업자의 경우 자동차를 장기렌트한다.

장기렌트카와 자동차리스는 대표적인 고관여 제품으로 업체 선정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핸드폰도 똑같은 기종이지만 통신사마다 가격이 다르듯 장기렌트카와 자동차리스 역시 똑같은 자동차 이지만 업체마다 가격이 다르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장기렌트카와 자동차리스는 가격비교업체에서 알아보는 게 보다 저렴하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카베이는 전국 15개 이상 롯데렌터카 신차장, 레드캡렌터카, aj렌터카, 현대캐피탈 장기렌트카, 신한카드, 아마존카, jb우리캐피탈, kb국민캐피탈, 농협캐피탈, 아주캐피탈 장기렌트, bnk캐피탈, 롯데캐피탈, 롯데오토리스, 하나캐피탈, 메리츠캐피탈 장기렌트, 오릭스장기렌터카 등과 제휴를 맺고 업체별 장기렌트카가격비교를 제공한다.

장기렌트카&자동차리스 가격비교 사이트 카베이는 단순 가격만 비교하는 것이 아닌 사용목적에 맞게 비교하여 견적을 산출한다.

예를 들어 초기 납입금이 있을 경우, 순회정비 서비스를 원할 경우, 사업자의 경우, 인수가 목적일 경우 등 이용자 상황에 맞게 업체 선정과 최적의 견적, 계약을 도와주고 있다.

현재 현대자동차 아반떼 장기렌트, 쏘나타 dn8 장기렌터카, 팰리세이트 장기랜트카 기아자동차 올뉴카니발 장기렌트, 모닝 장기렌트, K7 장기렌트카 쌍용자동차 베리 뉴 티볼리 장기렌트, 르노삼성 QM6 장기랜터카, 쉐보레 스파크 장기랜트, 말리부 장기렌터카 수입차 벤츠, BMW, 닛산 리프 등이 프로모션 중이다.

카베이는 사은품으로 블랙박스와 전면열차단선팅과 측∙후면선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카베이’ 홈페이지를 확인 및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