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택시조합, 대리운전업 대응 사업자 토론회
상태바
부산택시조합, 대리운전업 대응 사업자 토론회
  • 윤영근 기자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4.0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택시업계 차원에서 참여 희망업체를 중심으로 대리운전업에 진출해 보험가입과 안전성 등으로 기존 대리운전업체와의 차별성으로 대리운전고객을 흡수하는 방안 강구가 시급하다.”
“대리운전업체들이 난립해 성업 중인 배경에는 택시사업자의 책임과 근로자의 불친절도 원인이 되고 있음을 인식, 종사자에 대한 친절교육 강화로 택시 승객에 대한 서비스 향상에 주력해야 한다 ”
부산택시조합이 지난 21∼22일 이틀동안 조합 회의실 및 이사장실에서 대리운전업체의 난립을 근절, 택시운송사업의 업권침해를 방지하기 위해 개최된 ‘사업자 토론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이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업계의 경쟁력 확보책의 일환으로 현재 추진 중이 택시 정보화사업과 콜센터를 연계해 대리운전 영업에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한편 콜센터 이용에 따른 호출료 및 관련 설비자금 등을 부산시로부터 지원받는 방법을 아울러 강구키로 했다.
이와 함께 대리운전의 피해사례(무보험, 운전미숙 사고, 마약운전자, 사고미보상 등)를 구체적으로 적시, 언론매체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해 대리운전 수요를 근원적으로 감소시켜 나가는데 노력키로 했다.
현재 이 지역에서 성업 중인 200여 대리운전업체 중 사고시 보상이 정상적으로 가능한 보험가입 업체는 30% 정도에 불과, 민원이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다.
또 101개 1만1천251대의 택시에 종사하고 있는 운전자는 1만6천349명으로 택시대당 평균 1.45명에 그쳐 20% 전후의 운휴차량이 발생해 업체마다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한장희 택시조합 전무이사는 “대리운전업체 난립대책 강구를 위해 지역별 전문성 있는 사업자 위주로 ‘특별전단팀’을 구성해 토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 등을 포함해 심도있는 연구·검토를 토대로 조합 집행부에서 구체적인 방안을 수립해 조합원 총회에 보고, 최종적인 시행방안을 확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영근기자 ygyoon@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