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하계 휴가철 특별수송대책 마련
상태바
전남도, 하계 휴가철 특별수송대책 마련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05.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전남도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교통편의 증진과 안전수송을 위해 다음달 15일까지 특별수송대책기간을 설정, 운영키로 했다.
전남도에 따르면 올해 전체적인 하계 휴가인구는 예년에 비해 증가세가 전망되고 있는데다 이에 따른 교통사고율도 증가할 것으로 보고 교통사고를 줄이는데 다각적인 대비책을 마련키로 했다.
특히 휴가기간 동안 기상악화에 따른 안전위해 요인이 클 것으로 보고 사고없는 안전수송 및 수송능력 확충에 역점을 두는 한편 도와 시·군 운송사업조합간에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 시설과 장비의 철저한 정비로 사고예방에 주력키로 했다.
전남도는 또 이 기간동안 교통편의 제공을 위해 고속버스의 경우 평소 1일 447회에 운행하던 것을 예비차를 투입, 1일 479회로 32회 증회운행한데 이어 시외버스도 평상시 1일 305회에서 예비차를 투입, 1일 387회로 82회 증회운행하는 등 피서객들의 교통편의를 도모할 방침이다.
여객선 또한 섬지역의 교통편의를 위해 목포와 여수·완도지역에서 평소 1일 평균 76척 462회 운항하던 것을 6척 115회 증편해 모두 577회를 운항하게 된다.
이 밖에 시내·농어촌버스도 교통편의를 위해 15개노선 179회를 증회하는 한편 운행시간도 수송수요를 감안 시장과 군수책임 아래 지역실정에 맞게 현재 밤 10시에서 1시간 연장, 탄력적으로 운영하는 등 수송능력을 최대한 활용해 피서객들의 이용불편을 줄이는데 역점을 두기로 했다.
한편 전남도는 이 기간동안 안전운행을 위해 도와 시·군에서 자체적으로 특별교통대책상황실을 설치, 운영함으로써 피서객의 안전이동 및 수송상황 파악과 교통사고예방대책 강구 등 교통편의 제공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전남도는 승차정원을 반드시 준수하는 것을 비롯 교통법규 및 도로휴게소 등에 정비요원을 배치, 차량정비를 강화하는 등 사고예방에 주력키로 하고 일선 시·군에 교통안전대책을 위한 지침을 시달했다.
박정주기자 jjpark@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