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올 피서철 몽골식 텐트촌 선풍적 인기
상태바
전남도, 올 피서철 몽골식 텐트촌 선풍적 인기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05.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전남도가 최근 계속된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전국 최초로 도내 해수욕장에 설치한 몽골식 텐트촌이 올 휴가철 사상 최대의 피서객을 유치하는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남도에 따르면, 올 여름휴가철을 앞두고 전국 최초로 진도 관매도를 비롯 완도 명사십리 등 도내 13개소의 유명해수욕장에 숙박용 텐트촌을 조성, 피서객 유치에 사활을 걸고 나섰다.
전남도의 이같은 몽골식 텐트촌 조성으로 연 이용동수 5600여동에 2만8000명의 피서객이 텐트촌을 이용, 총 22억원의 경제적 수입효과를 거둬 당초 투입금액의 6억2000만원에 비해 텐트촌 조성으로 얻은 이익이 상당한 성과로 분석됐다.
특히 1박 이용료 2만원인 텐트촌이 성수기에 5만∼10만원에 달하는 민박에 비해 저렴할 뿐 아니라 알뜰피서객과 색다른 체험을 선호하는 관광객에게 인기를 끌어 피서 절정기인 7월 말과 8월 초의 경우 사전 예약이 매진될 정도로 선풍적인 호응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실제로 도는 텐트촌을 이용한 피서객들을 대상으로 자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94%가 텐트에 대해 만족하거나 적당하다고 답했으며, 이 가운데 65%는 내년에도 전남지역 해수욕장을 방문해 텐트촌을 다시 이용하겠다고 응답해 대부분 피서객들이 상당한 호감을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남도해수욕장에서 가장 인상깊은 점을 묻는 질문에서는 빼어난 자연경관 38%, 텐트촌 36%, 주민들의 친절도 17% 순으로 응답해 올해 처음으로 해수욕장에 설치한 텐트촌에 대한 이미지가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텐트촌 운영과 관련, 피서객들의 편의도모를 위해 완도 보길면 청년회원들은 예송리 해수욕장일대에서 바가지요금 단속과 쓰레기 수거를, 영광 가마미 해수욕장은 피서객들에게 원자력발전소 견학 셔틀버스를 운행하는 등 지역차원의 이벤트를 운영하고 나선 것도 피서객 유치에 한몫한 것으로 분석됐다.
전남도 관계자는 "올해 운영한 텐트촌이 나름대로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고 분석하고 내년부터 지역차원의 다양한 이벤트를 발굴, 천혜의 관광자원인 도내로 피서객을 유치하는데 홍보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정주기자 jjpark@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