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관광마케팅 협의회 발족
상태바
광주·전남 관광마케팅 협의회 발족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05.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광주·전남지역 관광산업의 획기적 발전 등을 도모하기 위한 '광주전남 관광마케팅 협의회'가 발족됐다.
전남도는 광주시와 한국관광공사 호남권협력단과 함께 광주·전남지역의 관광 마케팅 활동을 전개키로 하고 지난달 29일 광주시 상무지구 내 한국관광공사 호남권협력단 사무실에서 창립식을 가졌다.
광주·전남관광마케팅협의회는 전남도 관광진흥과장, 광주시 관광과장, 한국관광공사 호남권협력단장, 시·도 관광협회장,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항공 광주지점장 등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들 구성원들은 매 분기마다 1회 정례적인 회의를 갖고 광주·전남지역의 관광산업발전을 위한 공동 과제와 추진방안을 논의하게 되며, 이 협의회가 본격 운영될 경우 지역관광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정기적인 전문가 초청 워크숍 개최 및 관광홍보물 공동제작 배부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광주·전남관광코스의 개발 및 홍보 ▲친절청결 캠페인의 전개 ▲국내외 관광설명회 개최 ▲해외 관광객 유치단 파견 등 공동협력사업이 적극 전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와 관련, 전남도 관계자는 "광주·전남관광마케팅협의회가 본격적으로 가동되면 다양한 이해당사자의 의견을 조율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광주·전남지역의 관광산업이 한층 더 활기를 되찾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정주기자 jjpark16@para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