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예방 황돌 유공자 해외연수
상태바
교통사고 예방 황돌 유공자 해외연수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4.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버스공제조합(이사장 정임천)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3박4일간 교통사고 예방활동 우수없체 유공직원과 해당지부 관계자 40여명을 대상으로 해외연수를 실시한다.
지난해부터 4회재 실시되는 이번 연수대상자는 지난해 8월1일부터 11월8일가지 실시한 하반기 무사고 100일 운동기간 중 적극적인 사고예방 활동으로 교통사고 예방 및 감소에 큰 성과를 거둔 업체 유공직원과 해당지부 관계자로 이들은 일본 오사카에 소재한 한큐버스회사를 방문, 이 회사를 우수한 사고예방 활동 사례와 안전관리시스템 등을 둘러보게 된다.
이 회사는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시내·외버스 노선을 위탁받아 버스운송사업을 하고 있는 보유대수 943대, 종사원 1천378명의 규모를 갖춘 일본 최대의 버스운송회사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이창남 버스공제조합 기획부장은 "연수단은 일본에서 교통사고예방 우수업체로 평가받고 있는 한큐버스회사의 사고예방 활동과 관리시스템, 각종 버스운송사업 지원제도, 안전점검시스템 등을 둘러보고 이 회사 종업원들이 안전의식 제고를 통해 교통사고를 줄여나가는 교통사고 예방 기법과 활동 등을 견학하고 이를 우리나라 버스업계의 교통사고 예방활동에 접목함으로써 보다 내실있고 실효성있는 사고줄이기 운동추진을 통해 교통사고를줄이는데 보다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