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두바이 컨테이너 직항로 신규 개설
상태바
인천∼두바이 컨테이너 직항로 신규 개설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6.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인천항에서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와 이란 등 중동 지방으로 향하는 컨테이너 정기선 서비스가 신규 개설됐다.
인천항만공사(IPA·사장 서정호)는 지난 2일 인천항 개항 이래 최초로 인천∼두바아∼이반다라마스(이란)를 오가는 정기 컨테이너 항로가 신규 개설됐다고 밝혔다.
이란 선사인 이리슬사가 운항하는 이란 테헤란호는 지난 2일 인천컨테이너터미널에서 하역작업을 마치고 두바이로 출항했다.
이란 테헤란호는 현재 인천항에 취항한 컨테이너선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큰 선박으로, 이리슬사는 상하이∼대련∼인천∼광양∼부산항을 거쳐 홍콩∼두바이∼반다라마스로 향하는 항로를 월 2항차 정기적으로 운항하게 된다.
두바이 항로가 신규 개설됨에 따라 인천항에서도 본격적으로 중동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이에 따라 인천항은 연간 약 2만TEU 가량의 물동량 증대가 기대되고 있으며, 또 수도권 화주들은 중동 지방으로 향하는 컨테이너 화물을 최단 거리인 인천항에서 보다 편리하게 선적할 수 있게 됐다.
두바이항은 아랍 에미리트가 중동 지방의 거점항으로 개발한 허브항만으로 항로 개설을 계기로 앞으로 인천항과의 교류 폭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김종길 인천항만공사 마케팅팀장은 "이 항로는 인천항에서 중동 서비스가 다시 개통된다는 뜻으로 상당히 큰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 이 항로가 안정되고 주 1항차 서비스로 확대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임중식기자 imjs4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