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화물협회, 변화와 혁신 위한 특별강연
상태바
광주화물협회, 변화와 혁신 위한 특별강연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06.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주화물협회가 업계의 변화와 혁신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회원을 위한 연수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한 이후 처음으로 최근 협회 회의실에서 회원과 실무관계자를 위한 특별강연을 실시했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경영과 리더십'이란 주제로 외부 강사를 초빙해 실시한 이번 연수교육에는 회원사 실무자 등 100여명이 대거 참석했으며, 보다 더 선진화된 물류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우선 화물종사자의 의식이 변해야 하고 의식을 개혁하고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교육이 중요하다는 것을 평소 강조해 온 허봉 광주화물협회 이사장의 구상에 따라 실시됐다.
강의를 맡은 상명대 산업연구센터 김윤기 교수는 시청각자료를 적절히 이용, "여러분들은 자신을 위해 일해야 하고 변화하지 않음은 곧 도태됨을 의미하며, 미래를 위해 지금 여러분들이 있는 자리에서 지금부터 준비해야 한다"는 취지로 강의시간을 1시간 더 할애하면서까지 진지하고 열정적인 강의를 해 아낌없는 박수갈채를 받았다.
특히 협회가 생긴 이래 처음 실시된 운수사업자 교육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회원사 모두 비상한 관심 속에 성황리에 이번 교육이 이뤄지자 허 이사장은 향후 분기별로 이같은 교육을 계속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엇보다 교육의 필요성을 간파한 허 이사장은 취임 초기 협회와 공제 전 직원들에게 변화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자비로 '주식회사 장성군'이란 책을 구입, 나눠준 바 있다.
박정주기자 jjpark16@para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