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대중교통계획 시민 의견 수렴
상태바
광주시 대중교통계획 시민 의견 수렴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07.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주시가 대중교통 환경과 시설개선 등 대중교통 서비스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중교통 5개년 계획수립안을 마련, 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이달 30일까지 시민과 교통관계 전문가들의 의견수렴에 나섰다.
시의 대중교통계획은 정부가 지방대중교통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법정계획으로 서울과 부산·대구·대전 등 타 대도시에서는 외부전문기관의 용역에 의해 추진 중인데 반해 광주시는 보다 실효성 있는 계획수립을 위해 올해 초부터 공무원과 관계전문가를 중심으로 연구팀을 구성해 계획안을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광주시가 이번에 마련한 대중교통계획안은 올해부터 2011년까지 5개년동안 대중교통 발전방안을 담고 있으며, 시민과 관계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시 도시교통정책심의위원회 심의와 건설교통부 승인 절차를 거쳐 최종 확정하게 된다.
광주시는 보다 내실있고 체계적인 계획안을 수립키 위해 시민과 교통관계 전문가, 그리고 인접 시·군 자치단체까지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광주시 관계자는 "중·장기 계획을 외부용역에 의존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수립, 약 2억원의 예산절감은 물론 공무원들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로 삼고 있어 시민들의 참여와 전문가들의 조언이 꼭 필요하다"며 관심을 갖고 많은 의견을 개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정주기자 jjpark16@para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