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사진 공모대전 개최
상태바
부산관광사진 공모대전 개최
  • 이제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7.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부산의 아름다운 사계절의 모습과 자연경관·축제·민속·레저 등 시민들이 직접 보고 느끼는 다양한 관광자원을 담은 수준 높은 사진을 선정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한 부산시 주최, 한국사진작가협회 부산시지회가 주관하는 ‘제8회 전국 부산관광사진 공모대전’이 오는 9월6일부터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리는 ‘2007부산 국제관광전’과 함께 개최된다.
특히 올해에는 APEC 정상회의 개최로 세계화된 부산의 높아진 위상을 홍보하고, 천혜의 자연경관인 낙동강과 을숙도 생태공원 및 다양한 관광자원과 ‘Dynamic Busan’에 걸맞는 역동적인 모습 등을 담은 사진으로 외래관광객들에게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응모작품의 내용은 국내·외 각종행사, 관광자원, 민속, 레저, 사적지, 생태공원, 부산자랑 10가지 등 부산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소재로 담은 미발표 자유작으로 APEC 정상회의 개최를 국내·외로 홍보해 부산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작품 및 ‘Dynamic Busan’에 걸맞는 천혜의 자연경관인 낙동강과 생태공원 등 자연을 모태로 한 친환경적인 모습, 전통문화, 문화유적, 사찰 등 시민들의 생활상과 역사, 문화자원, 레저, 스포츠 등 부산의 즐길거리를 표현한 작품이여야 한다.
올 8회부터는 응모자격은 제한이 없으나 출품되는 작품의 질을 높이기 위해 개인별 출품작을 3점으로 제한했으며, 작품규격은 11″×14″ 컬러사진(흑백사진 제외)으로 사진 뒷면에 작품제목, 촬영장소와 응모자의 주소,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인적사항을 기재해 한국사진작가협회 부산지회로 오는 16일까지 우편으로 접수시키면 된다.
작품을 접수시킬 시에는 반드시 출품작의 필름 및 디지털 CD를 함께 첨부해야 한다.
응모작품은 22일 학계·언론계·사진전문가 등 7명 정도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엄격한 심사를 거쳐 금상·은상 등 36점을 선정, 24일 사협홈페이지(www.bspask.com)에 입상자를 발표, 개별통지할 계획이며, 시상식은 9월7일 벡스코의 부산국제관광전 전시장에서 가질 예정이다.
부산시는 이번 공모전의 입상작품은 관광박람회 및 관광설명회시 부산관광사진전을 개최하고, 각종 관광관련 홍보물, 관광화보, 지도, 리플렛 등 홍보물 제작시에 활용하는 한편 시 홈페이지 및 문화관광 홈페이지의 포토갤러리 자료사진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응모작품 접수처는 부산시 동구 범일2동 830-31 부산시민회관 3층의 (사)한국사진작가협회부산지회이며, 자세한 문의는 부산시 관광진흥과(051-888-8225) 및 (사)한국사협부산지회(051-631-4111)로 하면 된다.
이제구기자 jglee@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