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관광컨벤션뷰로 24일 창립 총회
상태바
광주관광컨벤션뷰로 24일 창립 총회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07.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주관광컨벤션뷰로' 창립 총회가 지난 24일 오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시와 시관광협회, 광주상공회의소, 학계, 관광업계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광주관광컨벤션뷰로는 관광·컨벤션산업의 육성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사단법인으로 앞으로 갖가지 비중있는 국제회의 유치와 관광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는 통합적 도시마케팅의 첨병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창립총회에서 이사장인 김윤석 광주시 정무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컨벤션산업은 기존 관광산업과 비교할 때 약 2.5배 높은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21세기 신성장동력사업으로, 뷰로의 가치는 여타 다른 산업에 비해 매우 성장잠재력이 무한한 산업일뿐 아니라 이제 광주도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주목받는 컨벤션 지역이 되기 위해서는 내·외적으로 컨벤션 산업의 체질을 개선하고 이를 위한 투자와 여러 회원들의 다각적인 관심과 협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김 부시장은 "컨벤션뷰로의 내실있는 운영을 통해 광주를 국제교류의 전시, 관광의 중심도시로 육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광주관광컨벤션뷰로 운영의 핵심사항인 회비의 부과 및 징수에 관한 기본원칙과 올 예산 및 사업계획을 의결했다.
한편 광주시는 법인설립 허가 신청에 이어 9월 중에는 사무국을 설치할 계획이다.
박정주기자 jjpark16@para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