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부작용이 관절염 악화? 크릴오일 효능 관절염에 좋은 음식 아니었나...오메가3 효능과 부작용
상태바
크릴오일 부작용이 관절염 악화? 크릴오일 효능 관절염에 좋은 음식 아니었나...오메가3 효능과 부작용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릴오일 부작용 혈액 응고 방해 수술 전 피해야
오메가3 과잉섭취하면 관절염에 안 좋아
크릴오일이 물에 잘 녹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사진=Ⓒ나는 몸신이다 캡처)
크릴오일이 물에 잘 녹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사진=Ⓒ나는 몸신이다 캡처)

나이가 들면 하나 둘 챙겨먹는 영양제가 많아진다. 각종 비타민 영양제와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모유유산균, 프롤릴 유산균, 방탄 유산균 등 장 건강에 좋은 유산균 종류와 효과적인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다양한 효능이 있는 새싹보리분말, 시서스가루, 레몬밤 등을 챙겨 먹기도 한다. 이외 달맞이꽃종자유, 모링가, 노니와 같은 건강식품도 소비자들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떠오르는 인기 영양제는 크릴오일이다. 크릴오일에는 불포화지방산, 오메가3가 다량 함유돼 있기 때문이다.

오메가3는 머리가 좋아지는 영양소로 잘 알려진 DHA를 포함해 EPA, ETA와 같은 다양한 불포화지방산을 말한다. 오메가3의 효능은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는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을 돕는다. 혈액 응고를 막는 등 혈관질환, 중풍 예방에 효과적이다. 항염, 항암 효능을 가졌으며 뇌에 좋은 영양소, 치매 예방에 좋은 영양소다. 시력 개선에도 좋다고도 알려졌다.

그럼, 이렇게 좋은 오메가3는 어떻게 섭취해야 할까? 오메가3는 오메가3가 함유된 음식을 섭취해도 좋고 오메가3 영양제를 직접 구매해 섭취해도 좋다. 

오메가3가 함유된 음식을 먹을 때에는 주의할 점이 있다. 오메가3는 불포화‘지방산’으로 물에 녹지 않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섭취 시 흡수율이 다소 떨어진다. 크릴오일이 많은 관심을 얻게 된 것도 여기에 있다. 크릴오일은 물에 녹는 성질, 인지질 덕분에 크릴오일에 있는 오메가3 흡수율이 높다.

크릴오일 먹는 방법은 영양제 형태로 판매하는 제품을 구매하기도 하며 직접 크릴오일을 구매해 음식에 활용하기도 한다. 

오메가3 및 크릴오일의 부작용은 혈액 응고를 막아 수술이나 발치를 하는 등 출혈이 있는 행위를 앞두고 있다면 지혈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다. 임산부도 마찬가지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은 관절 건강에 좋은 성분이지만 과잉섭취 시 관절염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크릴오일의 1일 권장 섭취량은 2,000mg으로 과도한 섭취 시 두통, 설사가 유발될 수 있으며 해산물,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를 지양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