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주잇는 항공편 9월께 운항
상태바
포항~제주잇는 항공편 9월께 운항
  •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 승인 2019.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이성일 기자]【경북】포항과 제주를 잇는 항공편이 9월께 운항을 시작한다.

포항시에 따르면, 시는 9월께 포항∼제주 노선을 다시 운항하기로 하고 관련 기관과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항∼제주 노선 항공편은 지난해 2월 에어포항이 취항해 포항∼김포, 포항∼제주 노선을 운항하다가 경영난으로 대주주가 바뀐 뒤 지난해 12월부터 포항∼김포, 포항∼제주 노선 운항을 중단했다. 이 때문에 포항에서 제주에 가거나 제주에서 포항으로 오려는 사람은 다른 공항을 이용해야 했다.

이에 따라 포항∼제주 노선 운항은 현재 포항공항에 유일하게 취항한 대한항공이 맡는다.

이와 별도로 시는 8월1일부터 대한항공이 운항하는 포항∼김포 노선을 하루 4편(편도 기준)에서 2편으로 줄이기로 했다.

시는 2016년 대한항공이 포항∼김포 노선을 취항할 때 탑승률 70% 이하일 때 운항 손실 보조금을 주기로 했다.

탑승률이 예상보다 낮아 40%를 밑돌면서 시는 연간 19억원을 보조금으로 줬다.

시 관계자는 “포항과 서울을 오가는 KTX 이용자는 늘고 있지만 항공편 이용자가 줄고 있어서 항공사에 지나치게 많은 보조금이 나가고 있어 노선 감축을 먼저 요청했다”며 “포항∼제주 노선은 수요가 많아 활성화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