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교통안전 규칙 꼭 지키세요"
상태바
"어르신들 교통안전 규칙 꼭 지키세요"
  • 임영일 기자 yi2064@gyotongn.com
  • 승인 2019.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 ‘어르신 교통안전 골든벨 행사’ 개최

[교통신문 임영일 기자]【경기】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본부장 이중재)는 의정부경찰서(서장 김충환)와 공동으로, 지역 노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의정부경찰서 대강당에서 ‘어르신 교통안전 골든벨’ 행사를 지난 2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일자리사업 연합회 ‘행복길잡이’ 회원 15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교통안전교육 및 교통사고 사진 전시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의정부 녹색어머니회에서도 본 행사에 동참했으며, 노화에 따른 안전운전 방법과 보행안전, 어르신 교통사고에 취약한 교통법규 등의 문제를 공유해 실질적인 교통안전 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중재 공단 본부장은 “노화에 따른 안전운전 및 보행안전 계도 등을 통해 실질적인 ‘어르신 교통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본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어르신 개개인의 교통안전 실천도 중요하지만, 시민들도 도로이용자의 한 사람으로서 어르신 등 교통약자에게 양보하고 보호하는 문화도 더욱 확산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어르신 교통안전 골든벨’ 개최 결과 ▲육인순님께서 대상을 차지해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으며, ▲금상에 백종수(공단 경기북부본부장상) ▲은상 박복순(의정부경찰서장상)▲동상 이정자(의정부녹색어머니회장상)님이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