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들섬~용산 ‘한강대교 북단 보행교’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노들섬~용산 ‘한강대교 북단 보행교’ 아이디어 공모
  • 안승국 기자 sgahn@gyotongn.com
  • 승인 2019.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20일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총상금 1억원
선정작 기본구상으로 활용…2022년 준공 목표

 

[교통신문 안승국 기자] 서울시가 한강대교북단에 신설하는 보행 전용교를 위한 '노들에서 용산까지 잇는 한강보행길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노량진 방향으로 연결되는 노들고가차도가 있는 남단과 달리 용산 방향으로 연결되는 시설물이 없어 보행길을 조성하는 데 한계가 있는 만큼, 시민들의 상상력과 전문가의 아이디어를 발굴해 기본구상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총 상금 1억원 규모로 전문가, 일반시민 누구나 지역과 연령 제한 없이 참여 가능하다.

이번 한강대교 북단 보행교 설치는 한강대교 남단 쌍둥이 아치교 사이에 보행자 전용 공중보행교를 설치하는 ‘백년다리’ 1단계 사업에 이은 2단계 사업으로 추진된다. 시는 지난 7월, 1단계 구간인 남단 공중보행교에 대한 국제현상설계 공모 당선작을 발표한 바 있다.

시는 1‧2단계 사업을 통해 노들섬을 중심으로 북으로는 용산, 남으로는 노량진으로 이어지는 한강대교 보행길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1917년 한강 최초의 보행교로 개통한 ‘한강 인도교’의 보행 기능을 복원하고 ‘음악 중심 복합문화기지’로 9월 개장을 앞두고 있는 노들섬으로의 보행 접근성을 높인다는 목표다.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올 연말까지 기본구상 및 추진방향을 정하고, 내년에 국제현상설계공모, 기본 및 실시설계를 거쳐 2021년 착공에 들어가 2022년까지 준공한다는 계획이다.

공모는 다음 달 20일 오후 5시까지 일반, 전문가 부문으로 나눠 진행하며, 참가 등록은 내 손안의 서울 홈페이지와 서울시 도시재생 포털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