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넷시스템 블랙박스 외부카메라, 방진·방수기능 '우수'…'IP69K 등급’ 획득
상태바
지넷시스템 블랙박스 외부카메라, 방진·방수기능 '우수'…'IP69K 등급’ 획득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9.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침수나 고압세척, 유류 노출 없이 사용 가능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블랙박스 전문 기업 지넷시스템은 자사 블랙박스에 적용되는 외부 카메라가 IP69K 등급을 획득했다고 최근 밝혔다.

IP등급은 국제보호등급 또는 방진방수등급으로 불리며, 외부 고체 물질및 액체 물질 등의 침투로부터 얼마나 내구성을 가지고 있는지를 검증하는 등급이다. 보통 두 자리 숫자로 첫 번째 숫자는 방진 등급, 두 번째 숫자는 방수 등급을 나타낸다. 숫자가 높을수록 더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음을 뜻한다.

이번에 획득한 IP69K(완전방진방수등급) 등급이 적용된 외부 카메라는 자사 트럭 전용 블랙박스인 GT-700(3채널), X2T PLUS(2채널) 및 8월 말 출시 예정인 셋탑형 승용 사이드 블랙박스(G-STYX)에 탑재돼 공급된다.

지넷시스템은 관계자는 “IP69K 등급을 획득했다는 것은 고온, 고압으로부터 최고 수준의 보호 체계를 갖추고 있음을 입증한 것”이라며 “침수나 고압 세척, 유류 노출 등의 위험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니 만큼 화물차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