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 창업 프렌차이즈 토마토도시락 일등 공신은 메뉴 경쟁력
상태바
도시락 창업 프렌차이즈 토마토도시락 일등 공신은 메뉴 경쟁력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가구의 폭발적인 증가와 점심값을 아끼려는 알뜰 직장인이 늘어나면서 도시락 시장의 폭발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른 경쟁은 점점 치열해지고 있으며 주먹구구식 개인 창업 환경에서 벗어나 보다 체계적인 시스템과 경쟁력을 갖춘 도시락프랜차이즈 를 선택하는 예비창업자가 늘어나고 있다.

도시락창업 의 경쟁력을 높여주는 일등 공신은 바로 ‘메뉴’에 있다. 토마토도시락은 기존 도시락전문점에서 볼 수 없었던 건강한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4종 반찬, 그리고 케이준감자튀김과 탄산음료를 선택 할 수 있는 세트메뉴로 고객들의 좋은 반응과 더불어 가맹점에 객단가 상승을 불러왔다. 

이 외에 올해 출시한 삼겹시리즈는 전국 120여개 영업시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48초에 하나씩 팔린 기염을 토했고 크리스피치킨은 SNS와 먹방 유튜버 사이에서 치킨전문점보다 맛도 좋고 가성비가 뛰어나 큰 이슈를 끌고 있어 증가하는 혼술족들에게 인기가 많다. 이처럼 토마토도시락은 기존 도시락전문점의 경계를 허물어 도시락체인점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도시락을 출시하고 있으며 경쟁사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프렌차이즈창업 토마토도시락체인점 식품연구개발팀 관계자는 “매번 새로운 메뉴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출시 전 강남 도시락 직영점(아크로힐스논현점)에서 실제 판매를 통해 수개월 대중들의 기호를 분석하고 수정 및 보완하여 전국 가맹점에 내놓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른 매장에서 볼 수 없는 도시락전문점 토마토도시락만의 스타 메뉴의 개발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가맹점의 매출을 높이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예비창업자들의 궁금증 해결을 위해 도시락업체 토마토도시락은 매주 수요일 2시 본사 CS아카데미에서 사업설명회를 진행 중이며, 이는 뜨는 창업 및 여자 창업 등 소자본창업을 희망하는 고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어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가 권장된다. 

특히 사업설명회를 통해 도시락프렌차이즈 노하우는 물론 도시락배달 및 단체도시락 마케팅 노하우도 공개할 예정이다. 현장을 직접 경험해 보고 싶은 예비창업자들은 모든 노하우가 집약 되어 있는 강남 도시락 직영점인 ‘아크로힐스논현점’에서 방문 창업 설명회도 가능하며 지방 고객들을 위해 찾아가는 사업설명회를 진행하여 전국 어디든 현장에서 1:1 맞춤형으로 상담 및 상권분석을 무료로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