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턱끝성형 체계적인 계획을 세워야
상태바
[칼럼] 턱끝성형 체계적인 계획을 세워야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에이치비성형외과

여행을 앞두고 필요한 준비물을 꼼꼼하게 챙겨야 하는데, 여행에서의 추억을 오래도록 남기기 위해 잊지 않고 챙겨야 할 것은 바로 카메라이다. 특히 정면 사진뿐만 아니라 얼굴의 입체감이 잘 드러나고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한 옆모습을 카메라에 담는 경우도 많다.

그러나 얼굴의 옆 라인이 평면적이거나 불균형 하다면 얼굴의 라인이 드러나는 것을 꺼리고 심하게는 콤플렉스를 느낄 수도 있다. 또한 뭉툭하고 넓은 턱 끝을 가진 얼굴은 드세 보이고 나이들어 보여 좋지 않은 인상을 주게 된다.

때문에 얼굴형에 대한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해 턱끝성형을 문의하는 이들이 점차 늘고 있다. 턱끝성형은 턱의 축소, 확장, 전진, 후퇴 등 턱 끝의 길이와 위치 조정이 가능한 Y절골술, 넓은 턱이나 주걱턱을 가진 사람에게 양악 수술이 될 수 있는 W절골술이 있으며 U자형 얼굴을 V라인으로 개선해주는 T절골술과 불분명한 턱 라인을 또렷하게 만들어주는 턱끝 전진, 후퇴술 등이 있다.

성형학적으로는 얼굴을 상안, 중안, 하안으로 나누었을 때 1:1:0.8 비율로 같거나 비슷한 얼굴을 균형 있는 얼굴이라고 하는데, 그렇다고 해서 예뻐지고 싶은 욕심에 무조건 턱을 갸름하게 깎으려고 하면 오히려 이목구비의 밸런스를 해칠 수 있으며, 굴곡 없이 갸름하게 만드는 수술인 만큼 난이도가 상당히 높다. 따라서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수술을 진행할 경우 큰 효과를 보기 어려워 수술 전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턱끝성형은 얼굴의 뼈를 건드리는 과정이므로 감각 이상, 멍, 붓기, 비대칭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때문에 철저한 사후관리와 함께 의료진의 상담 및 수술을 동시에 담당하여 오차 없는 수술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병원인지를 확인해야 한다.

또한 턱의 신경선을 건드리지 않고 세심하게 집도해야 하는 수술인 만큼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꼼꼼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게 중요하다.

도움말 :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