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검정원 ‘무료강의’ 방과후교실 교사 취업 및 업무능력 향상 돕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자격과정 지원
상태바
한국교육검정원 ‘무료강의’ 방과후교실 교사 취업 및 업무능력 향상 돕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자격과정 지원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이 방과 후 교사 취업에 관심이 있는 이들의 취업 및 업무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등록번호2018-003791)를 포함한 55가지 자격과정에 대해 온라인 무료강의를 지원한다. 이는 취업준비생 및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 육아와 가사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 재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 등의 취업 및 성공창업, 직무능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무료강의 혜택을 받는 방법은 한국교육검정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만 입력하면 된다. 모든 지원대상은 학력과 성별, 연령 등에 제한을 두지 않아 복잡한 절차 혹은 구비해야 할 서류가 필요치 않고 교육의 확대를 늘려 누구나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수강방법은 PC를 포함한 모바일, 스마트폰을 활용해 장소와 시간의 제약 없이 효율적인 온라인 강의를 진행할 수 있다.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는 학교 정규 교육과정이 끝난 이후 방과 후에 운영되는 돌봄 교실 전담교사의 업무를 알고 이해하는 교육과정으로, 아이들을 맡아 안전한 돌봄의 기대와 돌봄 프로그램에 따른 교육을 펼침으로서, 학부모들이 생업에 집중토록 하며, 사교육비의 지출을 줄이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잇도록 방과 후 돌봄을 지도하는 전문가 양성과정이다.

 해당 과정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가족복지론, 지역사회복지론, 인간행동과 사회 환경의 총 3가지 과목에 대한 수업 이수가 이루어져야 하며, 3가지 과목에 대한 성적이수증명서 제출 시 누구나 자격취득을 할 수 있다. 발전하는 현대사회 속 여성경력단절의 주 원인으로 파악되는 맞벌이 부부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정부의 판단 아래 돌봄 서비스 규모를 33만 명에서 53만 명으로 확대하기로 해 전망은 밝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교육검정원은 5인 이상의 사업장이 반드시 교육받아야 할 성희롱 예방교육과 산업안전보건교육과 같은 법정의무교육 프로그램 역시 위탁을 통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 지원중인 과목으로는 가족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4690) 토의토론지도사(등록번호2017-001589), 클레이아트전문가(등록번호2018-003078), 바리스타(등록번호2017-002139), 와인소믈리에(등록번호2019-001415) 등이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자격증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