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2019년도 판매·AS 고객 만족 1위
상태바
르노삼성차, 2019년도 판매·AS 고객 만족 1위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9.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인사이트 기획조사 결과
판매 18년, AS 4년 연속 달성
현장서 전 방위적 서비스 요인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컨슈머인사이트’ 주관 2019년도 자동차 판매(SSQ)와 AS 서비스만족도(CSQ) 기획조사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르노삼성차는 판매 서비스만족도 18년 연속, AS 서비스만족도 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르노삼성차는 고객에게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영업 현장에서 전 방위적인 고객 만족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출고 고객에 대한 지속적인 사후관리와 쾌적한 시승 경험을 위한 오감만족키트 제공, 재구매시 차량 가격 추가 할인 등 다양한 루트를 통해 구매가 이뤄진 후에도 소비자 만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직영 서비스센터 12곳을 비롯한 전문협력서비스센터(ESC)와 협력서비스센터(ASC) 등 447곳에 이르는 네트워크에서도 서비스 향상에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르노그룹 공인 기술자격 제도인 일반 수리 전문가(Cotech) 및 사고 수리 전문가(Cartech) 교육 과정 운영을 통해 고급 정비 인력을 양성하고 있고, 협력서비스센터 기술 증진을 위해 직영점과 동일한 과정 기술 레벨업 교육 역시 진행 중이다.

높은 수준 서비스뿐 아니라 신속한 대응 역시 르노삼성차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요인. 지난 9월 태풍 ‘링링’으로 많은 차량 피해가 예상되자 이에 대한 수리비 지원과 무상 견인 서비스 제공을 신속히 결정했고 이후 태풍 피해 고객에게는 전 차종 50만원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등 고객 지향적 서비스를 실시해왔다.

김태준 르노삼성차 영업본부장은 “고객 만족을 최우선시했던 다양한 노력이 고객 감동으로 결실을 맺어 이뤄낸 성과로 생각한다. 계속해서 고객이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2001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9년째를 맞이한 컨슈머인사이트 자동차 기획조사는 매년 1회 표본규모 10만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대규모 소비자만족도 조사로, 독립적이면서 중립적인 소비자 평가를 지향해 대표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