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또 보고 건너세요’…어르신 교통사고 ZERO 캠페인 개최
상태바
‘보고 또 보고 건너세요’…어르신 교통사고 ZERO 캠페인 개최
  • 유희근 기자 sempre@gyotongn.com
  • 승인 2019.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유희근 기자] ‘보고 또 보고, 한번 더 살펴보세요’를 포어로 내세운 ‘2019 어르신 교통사고 ZERO 캠페인’이 1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두고 전체 교통사고에서 고령자 관련 사고의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사회적 관심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 기획됐다.

도로교통공단에 따르면 지난해 보행 사망자 중 고령자 점유율은 56.6%로 심각한 수준이다. 또한 고령운전자 교통사고는 전년 대비 12.3% 증가했으며, 특히 타 연령대에 비해 사고 치사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공단은 최근 5년 동안 ‘어르신 교통사고 ZERO 캠페인’을 진행하며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선진교통문화 정착의 근간을 마련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도로교통공단 윤종기 이사장, 경찰청 교통국장, 행안부 생활안전정책관, 고령자 교통안전 홍보대사 양택조 등 주요 인사를 비롯해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녹색어머니중앙회, 새마을교통봉사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등 약 350명이 참석했으며, 어르신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체험 코너와 퍼포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아울러 공단은 지난 2월 ‘고령자 교통안전 홍보대사'로 위촉한 배우 양택조 씨에게 고령운전자 운전면허증 자진반납 홍보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여했다.

윤종기 공단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르신 교통사고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교통약자인 어르신들을 배려하고 양보하는 교통문화를 형성해 세대 간 갈등을 최소화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