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문시장 한옥게스트하우스, 도심 체류형 관광명소로 떠올라
상태바
대구 서문시장 한옥게스트하우스, 도심 체류형 관광명소로 떠올라
  • 서철석 기자 csseo@gyotongn.com
  • 승인 2019.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서철석 기자]【대구】대구시 중구 서문시장 인근에 들어선 한옥게스트하우스가 도심 체류형 관광명소로 떠올랐다.

7일 대구시에 따르면, 서문시장 5지구 뒤편에 건립된 서문 한옥게스트하우스는 2017년 11월 개장한 이래 1만여명의 숙박객을 유치하는 등 지속적인 증가세를 나타냈다.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4555명의 관광객이 방문해 지난해 전체 방문객 수 4401명을 넘어섰고 외국인 투숙객이 1400명에 달했다.

이처럼 서문 한옥게스트하우스가 국내외 방문객 인기를 끄는 것은 전통한옥의 특색있는 경관으로 소셜미디어 등의 유명세를 타는데다가 야간경관을 즐기며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한옥게스트하우스는 대지 471㎡, 건물 연면적 230㎡, 3층 건물로 1층에 한옥 정원과 카페가 자리했고, 2∼3층 7개 객실(30명 수용)에 평일 3만5000원(2인실 기준), 주말 4만5000원(〃)의 저렴한 이용료를 받고 있다.

한옥 정원에서 야간파티를 즐길 수 있으며 전통한복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외국인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일 이곳에서는 전통시장 주부체험단과 방송인 박경림이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가 열려 서문시장 일대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를 홍보했다.

시 관계자는 “서문 한옥게스트하우스가 전국 최대 야시장인 서문 야시장, 김광석 거리, 대구근대골목 등 도심 관광지와 인접해 체류형 관광의 구심점으로 활성화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