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매매조합 제10대 조합장에 조병규 순천미래상사 대표 당선
상태바
전남매매조합 제10대 조합장에 조병규 순천미래상사 대표 당선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9.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병규 조합장 당선자
조병규 조합장 당선자

[교통신문 박정주 기자]【전남】전남매매조합 제10대 조합장에 조병규 순천미래상사 대표〈사진〉가 당선됐다.

전남매매조합(조합장 오흥택)은 지난 12일 보성군 소재 다비치콘도에서 선거총회를 개최했다.

그동안 3선을 연임했던 오흥택 조합장이 불출마를 선언한 가운데 장종천 장성상사 대표와 박홍우 여수중앙상사 대표 등 3파전으로 치른 선거에서 참석인원 174명이 투표한 결과 85표를 득표한 조병규 대표가 당선의 영광을 안았다.

또한 조합장 선거와 함께 치뤄진 감사 선거에서는 배규완 나주상사 대표와 이원일 여수원일상사 대표가 선출됐다.

조병규 조합장 당선자는 “▲신규가입비를 단계적으로 인상해 조합원의 업권을 보장받게 하고 ▲조합원 소환제를 도입해 조합장이 직무를 태만이 하거나 조합 재정관리를 잘못해 손해를 야기할 시는 조합원이 직접 소환, 그 책임을 지게할 것이며 ▲여성대표 조합원들에게도 조합운영 참여의 기회를 부여하겠다”는 신선한 공약으로 표심을 파고들었다.

조 당선자는 당선 수락연설에서 “선임 오흥택 조합장이 발족시킨 조합 장학회를 계승‧발전시키고 조합원들의 애로를 경청해 투명한 행정으로 다함께 고른 혜택을 받는 열린 복지조합으로 거듭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임 조합장 임기는 2020년 1월1일부터 2023년 12월31일까지 4년 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