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엑스포공원 4월1일부터 상시 개장
상태바
경주엑스포공원 4월1일부터 상시 개장
  •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 승인 2008.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지구촌을 하나로 이어주는 문화체험의 장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이 오는 4월1일 ‘휴식’과 ‘문화’와 ‘체험’이 있는 상설공원으로 새롭게 태어난다.
경주엑스포공원은 지난 1998년부터 지난해까지 10년간 4회의 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개최된 곳으로, 매회 평균 200만명의 국내·외 관람객이 다녀가는 등 명실상부한 ‘한국대표 문화축제의 장’과 ‘한국최고 역사·문화·체험공원’으로 이미지를 굳혀왔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조직위원회는 신라 왕경숲과 경주타워, 3차원 입체영화, 경주타워 레이저쇼 등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이번 상시개장을 통해 경주엑스포공원을 ‘지역 문화관광산업 발전의 지속적인 성장 동력’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조직위는 상시개장과 관련, ‘경주세계문화엑스포2007’에서 가장 호응을 얻었고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 10개를 선별해 수정·보완하고 관람 효율성과 동선을 고려해 프로그램 운영공간을 재배치할 계획이다.
‘엑스포 입체영화제’에서는 ‘토우대장 차차’ 등 3차원 입체영화 4편을 상영하고, 토우대장 차차의 가상세계를 직접 접해 볼 수 있는 CT체험관을 업그레이드해 운영한다.
이와 함께 경주타워 레이저쇼와 한국디지털문화원형전, 캐릭터판타지월드, 재미있는 미술여행 등의 프로그램을 새롭게 재구성해 선보인다.
이밖에 동양최대 규모의 세계화석박물관을 신설하고, 계절별 특별이벤트와 전통문화체험교실을 추진하고 있다.
공원은 연중무휴이며, 평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문을 열게 되며, 요금은 단체와 가족단위 관광객유입 활성화를 고려해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기간 대비 60∼70% 할인된 어린이 3000원, 청소년 4000원, 성인 5000원이고, 주차장요금은 무료로 운영된다.
이성일기자 sllee@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