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엑스포 ‘청정·안심공원’ 조성 총력
상태바
경주엑스포 ‘청정·안심공원’ 조성 총력
  •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 승인 2020.0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3월22일까지 임시휴장
전시관, 공원 등 전체 방역 실시

 

[교통신문 이성일 기자]【경북】경주엑스포가 코로나19로 인한 임시 휴장기간(2.25~3.22) 동안 방역에 집중하며 관람객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청정 공원’ 조성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재)문화엑스포는 코로나19의 경주엑스포공원 내 유입과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활동에 몰두하고 있다. 경주엑스포는 이날 경주타워와 솔거미술관, 엑스포 문화센터,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기념관 등 전시관 내·외부를 포함한 공원 전체 소독작업을 완료했다.

환경부 승인 살균소독제를 사용한 초미립 분무 살균을 통해 전시관과 사무실 등 곳곳을 소독하고 관람객의 손이 닿는 손잡이와 의자 등은 재차 닦아냈다. 또 손 소독제 등 위생물품을 각 전시관 입구에 비치하는 등 공원 개장에 대비해 만전을 다하고 있다.

임직원들을 대상으로는 매일 발열체크와 마스크 의무 착용 근무를 실시하고 주말, 휴일 타 지역 방문 자제를 권고하는 등 임직원 감염 예방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류희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사무총장은 “빈틈없는 방역작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경주엑스포공원을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안심 공원’으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위기를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시설 점검과 콘텐츠 보강을 위해서도 힘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엑스포는 공원 휴장과 관광객 급감 등으로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입점업체와 고통을 나누며 상생하기 위해 ‘착한 임대료 운동’에도 동참하고 있다.

코로나19 심각단계에 따른 경주엑스포공원 휴장기간 중 출근하지 않는 운영스탭(기간제 근로자) 20여명에게는 근로기준법에 따라 평균임금의 70%를 지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