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HRD뉴엠, 전기기능사(산업)기사 국비지원 수강생모집
상태바
스마트HRD뉴엠, 전기기능사(산업)기사 국비지원 수강생모집
  • 이재인 기자 koderi@gyotongn.com
  • 승인 2020.0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기능사, 전기(산업)기사 등 근로자 최대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는 ‘스마트HRD뉴엠’에서 온라인 국비지원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기기능사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국가시험에 합격해야하며, 전기에 필요한 장비 및 공구를 사용하여 회전기, 정지기, 제어장치 또는 전력시설물의 전선, 케이블, 전기기계 및 기구를 설치, 보수, 검사, 시험 및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전기기능사 시험의 경우 제한을 따로 두지 않으며 필기시험 과목은 전기이론, 전기기기, 전기설비 총 3과목이다. 필기시험에 합격하면 실기시험을 응시할수 있으며 시험합격 기준은 100점 만점으로 과목별 60점 이상 득점해야 한다. 

전기(산업)기사는 전기설비의 설계, 도면 및 시방서 작성, 점검 및 유지, 시험작동, 운용관리 등 전문적인 역할과 전기안전관리 담당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전기산업기사 또는 전기기사자격증에 따라 시험과목이 다르므로 국가시험 준비전 확실한 숙지가 필요하다. 시험응시자격요건이 있으므로 자격증 취득을 원한다면 한국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에서 응시자격요건 자가진단도 가능하다. 

‘스마트HRD뉴엠’에서는 직장인이면 최대국비지원을 통한 온라인 수강이 가능하다. 국비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국민내일배움카드가 필요한데 발급받으려면 고용센터를 방문하거나, 고용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스마트HRD뉴엠 관계자는 “직장인이라면 최대 국비지원을 받을수 있고 온라인으로 수강을 할 수있다는 장점 때문에 퇴근후의 수업 일정을 조정하기 어려운 직장인들의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또한 “국민내일배움카드발급부터 수강방법까지 무료상담을 통해 정확한 정보제공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전기기능사, 전기(산업)기사 관련 근로자 국비지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포털 사이트에 ‘스마트HRD뉴엠’ 검색 후 홈페이지 온라인 무료상담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