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액무료”로 불면증, 공황장애초기증상의 극복방법 스터디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 지원
상태바
“전액무료”로 불면증, 공황장애초기증상의 극복방법 스터디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 지원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0.0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심리교육협회는 공황장애증상이나 수면장애증상 등의 다양한 심리적 장애증상의 극복방법을 배워볼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31종 온라인 강의를 홈페이지에 무료 회원가입만 해도 별도의 조건 없이 3과정까지 무료수강 할 수 있다고 전했다.

무료교육 취지는 공황장애나 불안장애, 외상후 스트레스장애 등 다양한 심리장애증상이 TV매체를 통해 많이 알려질 정도로 사회적 관심이 늘고있어, 주변에 힘들어 하는 이들에게 무한한 지지와 용기를 북돋아주고, 따뜻한 말 한마디 건넬 수 있는 사회가 되는데 도움이 되고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무료수강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강의는 4주~6주 단기간에 100% 온라인 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되며, 비전공자나 일반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현장경험이 있는 최고의 강사진이 현행 법령에 맞게 1년 내 촬영된 최신강의를 스마트폰으로도 수강기간 내 자유롭게 무한반복 학습이 가능하다.

또한, 교재는 구매 할 필요 없이 교안과 예상문답을 무료로 다운로드 하면 되고 바쁜 현대인을 위해 수강방법 및 시험일정 등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개별 안내 해주는 수강생만족시스템이 구축되어 학습이해도와 합격률이 높은 특징이 있으며, 2020년 교육박람회 참가를 하였으며, 현명한 여성소비자가 선택한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바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취득 하는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되어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영유아·아동청소년/심리지원·발달지원서비스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 활용 가능하여 해당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의 인기자격증이다.

공황장애란, 심한 불안발작과 이에 동반되는 다양한 신체 증상들이 아무런 예고 없이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불안장애종류의 하나로 트라우마나 사회공포증, 강박증 등 급성 스트레스와 낮은 자존감으로부터 발생하는 조울증이나 우울증증상을 동반하기도 한다.

또한 불면증과 우울증, 화병 증상을 보일 수 있으며 스트레스성공황장애나 소아(어린이)공황장애 극복방법으로 초기증상 징후가 있을 시 조기 치유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자가진단을 통해 점검하고 극복하는 법을 준비해보는 것도 좋은 방안이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 개설된 인지행동심리상담사는 심리적요인의 불안장애나 수면장애, 우울장애 등 인지행동치료 기법을 활용한 심리치유 기법을 배워볼 수 있으며, MBTI성격유형검사와 DISC성격유형 등의 다양한 심리테스트와 심리검사로 자기이해 및 자기분석에 대한 이해를 돕는 심리분석상담사 과정이 있다. 

이밖에도 컬러링북 등의 색칠공부와 미술치료 기법으로 자아성찰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언어발달장애 언어자극 기법을 활용한 언어발달지도사, 트라우마 가족치료의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 누구에게나 닥칠 수 있는 위기상황의 극복을 돕는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등 30종 중 3과정까지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무료수강 이벤트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된 취지에 따라 임신초기증상 태교나 치매초기증상 예방 법에 관심있던 이들과 분리불안장애증상의 극복방법 등을 배워보고 싶었던 이들의 자기계발에 좋은 기회가 될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우울증초기증상이나 양극성장애 등의 극복 및 개선방법 등의 이론을 배워 보고 싶었던 이들도 이번기회에 무료수강 할 수 있어, 사회적으로 코로나19초기증상에 관심 많은 시기에 공부를 통해서 심리안정을 도모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국가자격증종류나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및 취득 후 직무능력 향상을 희망하거나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민간자격증 무료자격증 취득 등 자기개발에 관심 있는 이들도 스터디카페 등에서 자유롭게 강의 수강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