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수강’ 사회복지사 센터취업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강의 제공
상태바
‘무료수강’ 사회복지사 센터취업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강의 제공
  • 이재인 기자 koderi@gyotongn.com
  • 승인 2020.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사회교육중앙회

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온라인평생교육원)에서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온라인강의 31가지를 누구에게나 사회공헌의 취지로 무료 제공한다고 밝혔다.

4주~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PC와 스마트폰만 있다면 장소의 제약없이 언제 어디서나 강의시청 및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과 동시에 원하는 자격증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수강료와 시험응시료가 0원으로 조정되어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주관하는 모든 자격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유망자격증으로,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개인 심리상담센터 개설 /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 제공인력으로 취업 시 사용 가능하다.

한편,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은 독거노인이나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복지정책을 수행하는 역할로, 관련 자격증으론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자격증 1급, 2급이 있다. 취득방법으로 대학교 사회복지학과를 재학하거나 사이버대학교(방송통신대학교 등) 및 온라인 학점은행제 등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반대로 요양보호사는 국시원에서 주관하는 시험일정에 따라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이 결정되며, 이 후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게 된다. 이들은 가까운 노인복지시설이나 요양원 및 요양병원·실버타운 등에서 신체활동과 가사활동을 지원한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이들의 간편한 구인구직과 취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추천자격증과정이 다수 개설되어 있다.

대표적으로 심리상담사자격증은 다양한 심리상담기법을 통해 서비스 분야에서 요구하는 의사소통 기법이나 대인관계 능력을 배울 수 있다. 해당 자격과정은 취업범위를 넓혀 유사한 아동심리상담사나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등의 진로를 계획할 수도 있다.

미술심리상담사와 음악심리상담사 과정은 일상에서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컬러링북이나 애착인형 등의 치유매개로 내담자의 정서적 불안감을 해소한다. 놀이심리상담사 역시 가베·프뢰벨·몬테소리 등의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내담자의 눈높이에 맞춘 심리상담을 이끌어 간다.

그 밖에도 독서습관함양으로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코칭하는 독서지도사자격증, 학습동기부여와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지도하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DISC성격유형검사·MBTI무료검사 등 직업적성테스트로 내담자의 진학컨설팅을 계획하는 진로적성상담사, 아이돌보미서비스와 유사한 특징으로 관련분야 자기계발을 돕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등이 개설되어 있다.

미래유망자격증 및 여성미래유망직업으로 해당 자격증을 취득 시 홈플러스문화센터나 이마트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 강사활동 및 학습클리닉센터 취업에 사용된다.

사회교육중앙회는 홈페이지에 여성인력개발센터와 보육교사구인구직 등 서울시보육포털서비스 방과후학교와 봉사활동포털 1365자원봉사센터와 VMS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를 통해 경력을 쌓아서 취업정보사이트에 지원할 수 있도록 취업취직정보를 매일 학습자들에게 무료제공 하여 취업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취업을 응원코자 마련된 이벤트 취지에 따라 보육인력국가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취득에 관심 있는 이들의 스펙업을 위하여 자기개발로도 ‘사회교육중앙회’가 추천이 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