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한정판 ‘M4 쿠페 컴페티션’ 출시
상태바
BMW 한정판 ‘M4 쿠페 컴페티션’ 출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20.0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750대 … 국내 65대 배정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BMW코리아가 한정판 초고성능 쿠페 ‘M4 쿠페 컴페티션 헤리티지 에디션’을 출시했다.

M4 쿠페 컴페티션은 스포티한 쿠페 디자인과 가공할 만한 파워, 특유 엔진 사운드, 최적화된 모터스포츠 기술이 조화를 이루는 초고성능 모델. ‘M4 쿠페 컴페티션 헤리티지 에디션’은 현행 모델 마지막 에디션으로 전 세계 750대 한정 생산되며 국내에서는 65대만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에디션은 M 시리즈 헤리티지를 강조하는 디자인 요소가 반영돼 기존 모델과는 차별화된 외관과 실내 디자인을 선보인다. 우선 외장 색상은 BMW M 스포츠 로고를 상징하는 세 가지 컬러로 준비됐다. 또한 M 스트라이프가 내장된 카본 루프가 새롭게 적용됐고, 20인치 M 경량 알로이 휠에는 에디션 모델만의 특별함을 강조할 수 있는 색상이 적용됐다.

실내에는 BMW 인디비주얼 풀 메리노 가죽으로 제작된 ‘M 스포츠 시트’가 적용됐다. 시트 컬러 조합과 스티치 색상은 외장색에 따라 달라진다. 대시보드에는 M 컬러가 각인된 스페셜 카본 파이버 트림과 750대 한정 모델임을 나타내는 M 헤리티지 전용배지가 적용됐고, 헤드레스트와 도어실에도 M 헤리티지 전용 디자인이 더해져 차별성이 강조됐다.

엔진룸에는 최고출력 450마력에 최대토크 56.1kg·m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3리터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엔진이 탑재됐다. 여기에 빠른 변속속도를 자랑하는 7단 M 듀얼 클러치변속기를 장착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4초 만에 가속한다.

가격은 부가세와 개별소비세 인하분이 반영돼 1억1840만원으로 책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