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탑스터디카페, 가맹비 0원 파격 혜택으로 4월부터 성장세 그려
상태바
올탑스터디카페, 가맹비 0원 파격 혜택으로 4월부터 성장세 그려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0.0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와 직접 대면하지 않는 방식의 언택트 서비스가 인기를 얻으며 무인시스템의 스터디카페가 늘어나고 있다.

올탑스터디카페는 자체 개발한 어플과 무인결제 시스템, IOT 시스템을 통해 현장에 상주하지 않아도 고객의 출입부터 냉난방기, 조명 관리까지 매장 전체의 통제가 가능하다. 별도로 관리 직원을 두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자영업자에게 가장 큰 부담이 되는 인건비 부문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올탑스터디카페는 창업주의 초기 창업비용 부담을 낮추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가맹 상담 및 계약을 진행하는 가맹점주에게는 가맹비 및 월별 로열티를 전혀 청구하지 않는다. 일반적인 프랜차이즈 스터디카페에서 반드시 부담해야 하는 비용이지만 올탑스터디카페는 업계 최저 수준의 창업 비용을 목표로 본사 차원의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다. 

나아가 본사의 전문가가 직접 현장을 방문해 임대료 및 상권 내 예상 고객층과 경쟁사의 가격 등 포괄적인 시장 분석을 제공한다. 올탑스터디카페를 개장하기에 가장 적절한 지역을 결정해 창업지원자에게 제안하고, 지역별 특성까지 분석해 주기 때문에 초보 창업자라도 보다 확신을 가지고 사업을 전개할 수 있다. 

예상 고객층 및 상권의 특성을 살려 내부 인테리어가 이루어지며 맞춤형 설계가 제공된다. 벽과 천장, 바닥 등 기본적인 자재부터 설비, 소방, 조명 등 실제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해야 하는 부분까지 본사가 세심하게 책임지기 때문에 가맹점주의 부담이 그만큼 줄어든다. 책상, 의자, 사물함 등도 수준 높은 디자인과 편의성을 지닌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커피머신, OA용 복합기 등 시설도 합리적인 가격대로 제공된다. 

이러한 지원 덕분에 올탑스터디카페는 지난 4월부터 꾸준히 성장세를 그리고 있다. 4~5월에 오픈한 지점만 해도 서래마을점, 서초 우면점, 춘천퇴계점 등이 있으며 6월 초를 목표로 보라매점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7월에도 울주점 오픈이 예정된 상태이며 꾸준한 창업문의, 가맹상담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태다. 

관계자는 “쉽게 보고 도전했다가 예상과 다른 현실에 부딪혀 좌절하는 자영업자들이 많다. 올탑스터디카페는 20년 넘게 업계에서 활약해온 전문가들이 본사에 직접 도움을 제공해 창업자들의 부담을 낮추고 있으며 합리적인 스터디카페창업비용을 책정하고 있다. 남다른 서비스와 편리함으로 승부하는 올탑스터디카페를 통해 새로운 꿈을 이뤄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더욱 자세한 창업 정보는 올탑스터디카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