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관광진흥기금 공모사업 지원대상자 선정
상태바
경북도, 관광진흥기금 공모사업 지원대상자 선정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0.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106개 사업체, 74억원 지원 결정

 

【경북】경북도는 최근 관광진흥기금운용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관광편의시설 신축 및 개보수, 관광상품개발, 관광홍보마케팅 등의 사업을 추진하는 106개 업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올해 선정된 관광진흥기금 지원사업은 106개 업체, 총 74억7000만원으로 융자사업과 보조사업으로 나뉜다.

융자사업의 주요 지원대상은 관광호텔 증축, 한옥 체험시설 개보수, 자동차 야영장 시설 개보수 등으로 12개의 관광사업체가 선정되었으며 최대 5억원을 올해 말까지 무이자로 지원한다.

보조사업은 지역음식을 활용한 포항물회 관련 홍보사업, 포항의 명물, 꼬아메기 빵 홍보 레트로 열풍에 동참하여 고백(GOBack)하라, 청춘여행! 노래로 만나는 신라유산 ‘신라를 빛낸 위대한 유산들’ 하회별신 선비콜라보 페스티벌! 등 경북의 풍부한 관광자원을 활용해 역사와 문화, 유적지를 융복합한 사업으로 94개 업체가 선정됐다.

이번에 지원되는 관광진흥기금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시행되는 것으로 도와 23개 시군이 출연해 100억원을 조성해 융자사업 50억, 보조사업 43억 등 총 93억원을 도내 관광사업체 등에 지원한다.

올해는 특히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사업체를 위해 예산 증대를 통해 지원대상자를 확대했다.

지난해 처음으로 시작된 관광진흥기금 공모사업은 관광사업체에 안정적 자금지원을 위해 10년간(2019 ~ 2028) 매년 100억 원이 조성되며 지역 관광여건을 개선하고 맞춤형 관광산업 육성에 선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철우 도지사는 “이번에 선정된 소소한 여행, 일상에서 만나는 비일상 여행 등 현재의 여행 트렌드가 반영된 된 사업이 많아 경북 관광에 신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되며, 예산과는 별도로 조성중인 취지를 되새겨 경상북도 관광산업의 발전에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