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자녀 이상 가족’ 공영주차장 무료이용 확대
상태바
‘세 자녀 이상 가족’ 공영주차장 무료이용 확대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0.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여수시, 조례 개정

전남전남 여수시가 세 자녀 이상 가족에 대한 공영주차장 무료이용을 확대키로 했다.

여수시는 세 자녀 이상 가족의 공영주차장 무료이용 기준을 막내자녀 만 10세 이하에서 만 18세 이하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시는 최근 여수시 주차장 조례를 개정해 세 자녀 이상 가족의 무료이용 범위를 확대했다.

시에 따르면 조례 개정 전 막내자녀 나이가 만 10세 이하였을 때 1700여 세대가 혜택을 보았는데, 이번에 만 18세 이하로 확대하면서 적용 대상이 4200여 세대로 확대됐다. 이번 조치로 2500여 세대가 추가로 공영주차장 무료이용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사진 진남상가공영주차장.

세 자녀 이상 다자녀 가구는 읍동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1년간 무료로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행복도시 여수를 위해 막내자녀가 성년에 이르기 전까지 지원하는 것이 실효성 있는 다자녀 세대에 대한 지원정책이라는 판단으로 대상 연령을 확대했다시민들의 주차불편 해소와 편익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공영주차장 확충과 효율적인 운영에 힘써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코로나19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514일부터 7월 말까지 노외 공영주차장 25곳에 대해 2시간 무료이용을 시행 중이다.

또한 주택지역 주차난 해소를 위해 61일부터 관내 모든 노외 공영주차장에 대해 23시부터 08시까지 무료 개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