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료 제로 배달대행 요금 할인
상태바
수수료 제로 배달대행 요금 할인
  • 이재인 기자 koderi@gyotongn.com
  • 승인 2020.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띵동-중소벤처부-소상공인진흥공단' 맞손
'소상공인 O2O 지원사업' 프로그램 5일부터 가동, 배달 음식점주 신청 가능
‘띵동’ 입점 수수료 제로와 배달비 할인, 전단지 등 업주 마케팅 용품 무료 지원

[교통신문 이재인 기자] 서울시 공식 제로배달앱 ‘띵동’이 국내 소상공인 경제적 지원을 위해 주문 수수료 '제로'와 배달비 할인에 나선다.

허니비즈는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주최의 '소상공인 O2O 지원사업’에 배달앱 2.0 '띵동'이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허니비즈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최근 '소상공인 O2O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띵동’을 통한 소상공인 O2O 지원을 약속했다.

해당 사업을 통해 ‘띵동’에 입점하는 전국 음식점과 전통시장들은 총 3가지 혜택을 얻게 된다. 우선, 고객 주문 60건에 한해 수수료가 없다. 이후 주문 120건까지 수수료 1%가 적용된다. 이어 배달비 2,000원 할인(최대 60건)이 적용된다. 또 소상공인이 직접 단골고객에게 홍보할 수 있도록 가맹점에게 리플릿, 전단지 등을 무상 제공한다. 더불어 ‘띵동’의 단골고객용 홍보/마케팅 기능도 평생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

띵동의 ‘소상공인 O2O 지원사업’은 배달 가능한 메뉴를 운영하는 음식점 업주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소상공인마당(sbiz.or.kr)'에 접속해, 'O2O 지원사업' 신청서를 작성하고 제출하면 된다. 오는 5일부터 예산 소진시까지.

송효찬 허니비즈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코로나 19 대유행으로 인해 경제는 전례 없는 불확실성에 직면하게 됐다. 소비심리가 위축되며 자영업자 고통이 심각하다"면서, "띵동과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공동의 '대한민국 소상공인 O2O 지원' 프로그램은 현 위기를 극복하고, 소상공인을 효과적으로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상생 프로젝트"라고 소개했다.

‘소상공인 O2O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온라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O2O 플랫폼에 연결시키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 허니비즈는 배달앱 O2O 플랫폼으로서, 지원 사업에 선정된 소상공인을 ‘띵동’에 입점 시키고, 이들이 ‘띵동’에서 다양한 경제적 지원을 받으며 영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띵동은 배달앱 간의 과도한 마케팅을 지양하고, 민관 협력을 통해 소상공인과 상생하는 ‘배달앱 2.0 혁신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국내 최저 거래 수수료 2%를 도입했으며, 앱 내 광고비와 입점비를 받지 않는다. 또 광고에 따라 상단 노출에 휘둘리지 않는 스마트 추천 기능과 업주가 고객을 대상으로 직접 마케팅 할 수 있는 단골 목록을 만들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