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버스업계, 코로나19 조기 종식 위해 ‘개천절 집회 운행’ 자제 독려
상태바
전세버스업계, 코로나19 조기 종식 위해 ‘개천절 집회 운행’ 자제 독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0.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전세버스업계가 오는 10월 3일 개천절 집회에 참석하는 전세버스 운행을 거부하거나 운행 자제를 적극 독려하고 있다.

전세버스연합회에 따르면, 21일 현재 ‘개천절 집회’ 운행을 전면 거부한 조합은 부산, 광주, 대전, 울산, 충북, 충남, 전남, 경남, 경북 등 9개 조합이며 나머지 7개 조합에 대해서도 운행자제를 적극 독려하고 있어 실제 전국 16개 시·도조합 전체가 이번 개천절 집회 운행 거부에 대한 동의 의사를 표명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업계의 이같은 판단은 코로나19로 인한 극심한 피해 속에서 결정된 것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전세버스는 코로나19로 인해 전체 차량의 82% 이상이 운행을 중단, 월평균 2000억원의 손실액이 발생하는 등 누적 피해액이 1조 6000억, 연간 예상 손실액은 2조에 해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전체 차량의 40% 수준인 1만6250대가 휴지 신청을 하는 등 코로나19로 심각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전세버스연합회와 지역 조합은 업계가 심각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무조건 ‘개천절 운행 거부’를 강제할 수는 없지만 코로나19 조기 종식 만이 전세버스 업종의 어려움을 극복할 유일한 길이라는 점을 인식, 전세버스 생존권 및 국민들의 빠른 일상생활 복귀를 희망하며 이번 개천절 집회 참석에 대한 차량 운행을 전면 거부 및 운행자제를 적극 독려하기로 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업계는, 전세버스가 어려운 결단을 내린 만큼 정부에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업계의 피해 등 현실을 반영해 지원대책 마련해 줄 것을 촉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