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사천 버스 광역환승할인제 개시
상태바
진주~사천 버스 광역환승할인제 개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0.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부터...교통카드 사용 환승 때 1450원 할인

[교통신문] [경남] 경남도가 지난 2일 진주시 정촌면사무소에서 기념식을 열고 '진주-사천 간 대중교통 광역환승할인제' 시행을 알렸다.

박종원 도 경제부지사를 비롯한 조규일 진주시장, 송도근 사천시장, 강민국·하영제 국회의원,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광역환승할인제는 두 도시 간 이동 시 시내버스(또는 시외버스) 하차 후 30분 이내(일부 벽지 노선 60분 이내)에 시외버스(또는 시내버스)로 환승하면 환승하는 버스요금에서 1450원이 차감돼 결제된다.

반드시 교통카드를 사용해야만 환승 혜택을 볼 수 있다.

이를 위해 경남도와 진주·사천시는 지난 5월 26일 사천터미널에서 해당 환승할인제 도입에 따른 지자체 간 행·재정적 협력 사항에 대해 협약을 했다.

이어 6월부터 9월까지 시외-시내버스 간 광역 환승 할인시스템을 개발했으며 9월 25일부터는 시스템 안정성 점검과 시범운영을 통해 문제점을 보완했다.

환승요금 할인 혜택에 따른 손실금액은 경남도가 30%의 예산을 지원하고, 진주시와 사천시가 각각 35%를 부담하게 된다.

진주-사천 간 환승 체계 구축은 2020년 경남도청의 3대 핵심과제인 '동남권 메가시티 플랫폼 구축'의 큰 틀 속에서 마련됐다.

경남 동부권보다 대중교통 여건이 열악한 서부권에 환승 체계를 구축해 인접 시·군과 연계 순환 교통망 구축을 가속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