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언택트 기부런 개최...“달리면서 환경보호와 기부”
상태바
현대모비스, 언택트 기부런 개최...“달리면서 환경보호와 기부”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0.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디에서나 달리는 마라톤 진행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현대모비스가 비대면 방식 기부 문화 확산과 환경 보호를 위한 신개념 사회공헌 마라톤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12월 12일부터 18일까지 참가자가 러닝 앱을 이용해 원하는 곳 언제 어디서나 참여 가능한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의 참가비는 전액 불우이웃을 위한 기부금으로 사용된다. 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미션도 함께 진행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처럼 참가자가 달리기를 통해 환경보호와 기부를 모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다른 마라톤 행사와 다른 점이다.

현대모비스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오늘부터 오는 12월 1일까지 마라톤 참가자를 모집한다. 행사 참가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현대모비스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후 친환경 기부런 키트를 수령한 참가자는 러닝 측정 커뮤니티 애플리케이션인 ‘스트라바’를 이용하여 행사 기간 중 원하는 곳 어디에서나 달리면 된다. 하프데이 코스(5km), 원데이 코스(10km) 중 선호하는 코스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참가자 모집 규모는 총 1500명이며, 참가비는 1인당 3만원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긴팔 티셔츠, 힙색, 마스크 및 스트랩, 플로깅 생분해 봉투, 러너 배지, 완주 메달 등으로 구성된 ‘친환경 기부런 키트’를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이밖에도 현대모비스는 12월 26일 일산 킨텍스에서 언택트 기부런 참가자들을 위한 ‘드라이브 인 희망 콘서트’도 개최한다. 모든 기부런 참가자는 실시간으로 랜선 콘서트를 즐길 수 있다. SNS 인증샷 미션과 플로깅 미션 참여자 중 100명은 현장에서 콘서트를 함께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