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공항→포항·경주공항 명칭변경 시동
상태바
포항공항→포항·경주공항 명칭변경 시동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0.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건의서 서명하고 협업 다짐

[교통신문] [경북] 포항시와 경주시는 지난 23일 포스코국제관에서 포항공항 명칭변경 건의서 서명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강덕 포항시장,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해 주요 내빈들이 참석해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전달할 공항 명칭변경 건의서에 서명하고, 공항 활성화를 위해 양 도시 간 긴밀히 협업하기로 했다.

이번 공항 명칭변경 건의는 2019년 12월 국토교통부가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인지도 높은 문화유산·관광자원 등과 연계해 필요 시 지방 공항 명칭변경이 가능하도록 하겠다”는 공항 명칭변경 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실시됐으며, 해외에는 사례가 다양하지만 국
내에는 사례가 없어 포항공항이 포항경주공항으로 변경되면 국내 1호가 된다.

경북도에서 지역 212명(포항 109명, 경주 103명)에게 실시한 공항명칭변경 설문조사에 따르면, 포항·경주공항 42%, 신라공항 26%, 경주·포항공항 21% 등으로 포항·경주공항이 가장 높게 나온 것으로 나타났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공항이 경북의 주요 교통인프라임에도 접근성과 명칭의 지역성으로 인해 이용률이 낮았던 것이 사실이다. 앞으로는 지역 공항을 포항뿐만 아니라 경주를 찾는 수도권 및 제주 관광객, 나아가 해외관광객의 교통편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통시설로 발전시켜 환동해 거점 공항으로 육성해 나가도록 하겠다”며 “이번 포항경주 공항 명칭변경이 코로나19로 움츠렸던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