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나루 한강공원~암사동 ‘암사 차량 나들목’ 개통
상태바
광나루 한강공원~암사동 ‘암사 차량 나들목’ 개통
  • 홍선기 기자 transnews@gyotogn.com
  • 승인 2021.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홍선기 기자]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광나루한강공원과 암사동 일대를 연결하는 암사차량나들목이 지난 4일 오전에 개통했다.

앞서 광나루한강공원에는 주말과 여름철 차량 이용객이 급증하는 상황에서 차량 나들목이 부족해 주차 혼잡 및 출입 지연 등의 불편이 발생했다. 특히 공원에 인접한 암사동 주거지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광진교 인근 즈믄길나들목만 이용할 수 있어 차량 출차가 지연됐다.

시는 2017년 11월 나들목 신설 공사를 시작해 폭 5m에 연결 길이 73m의 차량 진출 전용 나들목을 완공했다. 암사차량나들목 조성사업은 국토교통부 한강협력계획에 의한 한강관광자원화사업으로 선정됐다. 국비 58억원을 포함한 총 사업비 76억원이 투입됐다. 시는 지난해 9월 암사보행나들목에 대해서도 전면 리모델링 공사를 시행했다.

한편 시는 앞서 ‘한강 접근체계 종합 개선 기본 계획’을 수립해 나들목 신·증설 및 리모델링, 승강기 설치 등 접근시설을 확충한다는 방침이다. 이어 2022년에는 암사동 유적지와 한강공원을 잇는 녹지길 암사초록길도 조성할 계획이다. 
암사초록길은 올림픽대로 왕복 4차선구간을 지하화해 상부에 길이 100m, 폭 50m, 4800㎡ 규모로 조성하는 생태공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