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은 5성 글로벌 항공사”
상태바
“대한항공은 5성 글로벌 항공사”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1.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 APEX, 4년 연속 최고등급으로 선정

[교통신문] 대한항공이 미국 APEX의 항공사 등급 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미국 뉴욕에 소재한 APEX는 1979년 설립된 세계적인 비영리 단체로 항공사, 항공기 제조사 등 항공업 관련 482개 사가 회원으로 가입하고 있다.

2018년부터 ‘트립잇’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 세계 600여개 항공사·100만여편 이상의 항공편을 대상으로 항공기 좌석과 기내서비스, 기내식, 기내 엔터테인먼트 등에 대한 고객의 피드백을 수집한 뒤 외부 전문 감사 기관의 검증을 거쳐 항공사 등급을 평가하고 있
다.

대한항공은 “하늘 위 안락함을 선사하는 일등석 코스모스위트 2.0 좌석, 풍부한 콘텐츠를 담은 기내 엔터테인먼트, 제철 식자재를 사용하는 기내식과 고품질의 와인 등 대한항공만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고객에게 호평을 받았다”고 전했다.

대한항공은 수하물 탑재 안내 알림 서비스, 마일리지 복합결제와 같은 신규 서비스 개발뿐 아니라 안전한 항공 여행을 위한 통합 방역 프로그램 ‘케어 퍼스트’ 등을 시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항공사로서는 처음으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하고 스카이트랙스로부터 ‘5성 항공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