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체험학습 프로그램 공모전 결과 발표
상태바
경기도 체험학습 프로그램 공모전 결과 발표
  • 임영일 기자 yi2064@hanmail.net
  • 승인 2008.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사장 임병수)가 체험학습 활성화를 위해 ‘2008 경기도 체험학습 우수프로그램 공모전’을 개최, 최근 그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의 체험관광 콘텐츠를 활용해 체험학습 붐을 조성하고, 체험학습 상품 개발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 5월7일부터 6월13일까지의 공모기간을 거쳐 ▲전통문화예술 ▲해양생태 ▲생태휴양레포츠 ▲현대도시문화 ▲한반도평화역사 등의 5개 관광부문 최종 10개 프로그램을 선정했으며, 선정된 프로그램에 대해 지난 7월24일 인증서와 함께 지원서를 전달했다.
10개 프로그램은 ▲도자기 체험 ▲메주 만들기 체험 ▲남한산성 탐방 ▲DMZ(비무장지대)체험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이들 프로그램들은 어린이들이 학교를 가지 않는 토요일에 체험학습을 함으로써 정규교육과정 외의 지식을 배우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경기관광공사는 공사가 운영 중인 e-땡큐사이트(www.ethankyou.co.kr)와 여행사 홈페이지를 활용, 선정된 10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공사 관계자는 “e-땡큐사이트와 프로그램을 계획한 업체가 체험학습상품을 공동 판매해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고,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견된 문제점을 개선해 내년에는 프로그램 인증과 모니터투어가 결합된 사업으로 보완?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기도는 다수의 체험관광 콘텐츠를 보유한 경기도의 특징을 적극 활용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체험학습상품을 판매하는 여행사의 수가 늘어나고, 관련 산업 및 체험학습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10개 프로그램은 ▲전통문화예술관광권=무명도공의 혼이 빚은 예술, 우리 도자기를 찾아서/예술로 승화된 민초들의 삶과 꿈을 찾아서 ▲해양생태관광권=남양만지역의 지정학적 위상과 생태를 찾아서/그물로 고기 걷고, 손으로 소금 걷고 ▲생태휴양레포츠관광권=경기북부의 해맑은 자연과 문화를 찾아서/달콤 한과 만들GO! 천연빛 한지 만들GO! ▲현대도시문화관광권=도심속에 공존하는 유구한 역사의 발자취를 찾아서/케이블카 타고 떠나는 송암 우주천문대 ▲한반도평화역사관광권=분단을 넘어 유비쿼터스 도시로~!/DMZ 철책선 걷기와 병영체험 등이다.
임영일기자 yi206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