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버스승강장 개선사업 추진
상태바
광주 버스승강장 개선사업 추진
  • 임영일 기자 yi2064@gyotongn.com
  • 승인 2021.0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내 안내전광판·쉘터·온열의자 설치 등

[교통신문 임영일 기자] [경기] 경기 광주시는 시민들의 대중교통 편의 제공을 목표로 ‘버스승강장 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올해 버스승강장 개선사업을 위해 9억9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했으며 버스정보안내전광판(BIT) 신규 30개소 설치와 쉘터형 버스승강장 33개소 설치 및 온열의자 9개소를 설치할 계획이다.

버스정보 안내전광판(BIT)은 실시간 버스도착정보, 운행 버스노선, 첫·막차 시간 등을 제공하는 역할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수치도 제공해 주민의 야외활동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생활정보를 안내한다.

또한, 버스승강장 쉘터 설치 사업을 통해 장마철에는 비를, 겨울철에는 추위를 피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온열의자를 설치해 겨울철 버스를 기다리는 동안 따뜻한 대기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버스승강장 개선사업은 현재 설계 진행 중이며 공사를 거처 올해 7~8월 준공 예정이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해 15억4000여만원의 예산을 들여 버스정보 안내전광판(BIT) 59개소 신규 설치, 쉘터형 버스승강장 74개소 설치 및 온열의자 33개소 설치를 완료했다.

신동헌 시장은 “시민에게 대중교통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버스승강장 개선사업을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사업으로 주민이 행복한 힐링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임영일 기자 yi206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