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통학 차량 LPG 전환 지원
상태바
어린이 통학 차량 LPG 전환 지원
  • 윤영근 기자 ygyoon@gyotongn.com
  • 승인 2021.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어린이집 등 112대···대당 700만원 지급

[교통신문 윤영근 기자] [부산] 부산시는 올해 어린이 통학 차량 112대를 LPG 차량으로 전환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미세먼지에 취약한 어린이 건강을 보호하고 생활형 차량 관리를 통한 공기질을 개선하기 위해서다.

지원 대상은 경유 차량을 폐차하면서 어린이 통학용 소형 승합 LPG 신차를 구매하는 어린이 통학 차량 소유자다.

총사업비는 7억8400만원이며 대당 700만원을 지원한다.

올해는 계속되는 코로나19로 경영 여건이 악화된 어린이 교육사업 종사자 요청을 수용해 한시적으로 기존 운행 중인 경유 차량 폐차 여부와 관계없이, LPG 신차만 구입해도 보조금을 지원한다.

대당 지원 규모도 애초 500만원에서 700만원으로 증액했다.

아울러 기존 어린이 통학차량 신고 대상시설인 어린이집, 유치원, 학원 외에 대안학교, 외국인학교, 교습소 등도 추가 지원 대상시설에 포함됐다.

올해부터는 조기 폐차 지원금 중복 지원도 허용해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를 폐차하고 어린이 통학 차량 LPG 신차를 사면 기존 보조금 700만원과 조기 폐차 보조금까지 받을 수 있다.

보조금 지원 대상자 선정 이전 2개월 이내에 폐차 말소 또는 신차를 계약하거나 구매 등록한 경우에도 보조금 지급 신청이 가능하도록 소급적용 혜택도 부여한다.

지원 우선순위는 기존 경유 차량을 폐차하는 경우를 1순위로, 폐차 없이 신차를 구매하는 경우 2순위로 우선순위를 두고 일괄 접수 후 우선순위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한다.

접수는 23일까지 신청서 등을 등기우편으로 부산시청 기후대기과로 보내면 된다.

대상자는 다음 달 1일 선정할 예정이며 신청자 미달 시에는 예산 소진 시까지 추가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윤영근 기자 ygyoon@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